[유통오늘] 롯데마트, 25일부터 추석 선물 사전예약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마트, 25일부터 추석 선물 사전예약 판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7.2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오는 25일부터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롯데마트, 25일부터 추석 선물 사전예약 판매

롯데마트가 오는 25일부터 9월 2일까지 40일간 전 점 및 롯데마트몰에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사전예약 품목은 한우, 과일 등 신선식품 113종과 통조림, 식용유 등 가공식품 136종, 샴푸, 양말 등 생활용품 67종 등 총 316개 품목이다.

롯데마트는 동일한 선물세트를 10%에서 최대 40%까지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사전예약 기간을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사전예약 판매 상품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설 사전예약 기간 동안의 매출이 전체 선물세트 매출의 40%를 넘어섰다. 이는 지난해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기간의 매출 구성비보다도 증가한 수준이다.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 기간 동안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는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롯데, 신한, 비씨, KB국민 등 11대 카드로 결제 시에도 최대 40% 할인이 가능하다.

또한 일정수량 이상 구매 시 하나를 더 주는 덤 혜택을 제공하며 다음달 16일까지 11대 카드로 구매 시 금액대별 최대 150만원 상품권 증정 및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다음달 16일 이후에는 금액대별 상품권 금액이 줄어들 예정이어서 사전예약도 더 일찍 구매하는 고객이 더 큰 혜택을 볼 수 있다.

동원F&B, ‘양반 파우치죽’ 출시

동원F&B의 국내 죽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 ‘양반죽’이 28년 전통의 노하우가 담긴 ‘양반 파우치죽’을 출시하며 죽 시장 확대에 나선다.

동원F&B는 양반 파우치죽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양반 파우치죽은 전복죽, 쇠고기죽, 단호박죽, 밤단팥죽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양반 파우치죽은 동원F&B만의 노하우가 담긴 ‘가마솥 전통 방식’으로 만든다. 가마솥 전통 방식은 죽을 미리 끓여놓고 용기에 담는 것이 아니라 쌀과 각종 원재료를 함께 끓여내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갓 만들어낸 품질의 죽을 담아낼 수 있어 쌀알이 뭉개지지 않고 식감이 살아있으며, 재료 본연의 깊은 맛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고급 ‘신동진쌀’ 품종의 찹쌀과 멥쌀을 최적의 배합비로 섞어 부드러우면서도 질감이 살아있다. 큼직하게 썰어낸 다양한 자연 원물 재료가 맛은 물론 씹는 맛까지 더해준다.

동원F&B는 기존 냉장으로만 제조하던 파우치죽을 상온 죽으로까지 확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용기죽에 이어 최근 새롭게 형성된 파우치죽 시장은 현재 월 20억원 규모로 점차 성장하고 있다. 

쿠팡, ‘쿨 썸머 페스티벌’ 진행

쿠팡은 다양한 푸드 브랜드가 참여하는 ‘쿨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다음달 3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이번 푸드페어에서는 총 6만여 종 식품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쿨 썸머 페스티벌은 △여름을 부탁해 △차갑게 즐기자 △바캉스와 함께 △여름철 건강관리 △맛있는식사 즐거운 요리 등 5개 카테고리 26개 테마로 세분화했다.

생수, 탄산수부터 커피믹스 등 생필품부터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한 홍삼, 건강즙까지 한 자리에 모았다. 바캉스 시즌에 맞춰 여행지에서 필요한 과자, 간식, 견과, 라면, 조미료 등도 만나볼 수 있다. 

국내외 40개의 유명 브랜드를 별도로 모아 ‘브랜드관’도 운영한다. 여름 특집 커피와 건강식품 쿠폰 특별할인관도 마련해 최대 6000원까지 할인한다. 또한 매주 7~8개씩 총 15종의 특가 상품을 선정해 최대 55% 할인가에 판매한다. 

부어치킨, 요기요에서 주문시 할인쿠폰 제공

치킨 프랜차이즈 부어치킨이 배달앱 ‘요기요’와 제휴를 맺고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어치킨은 요기요 ‘슈퍼레드위크’ 제휴 프로모션을 통해 지난 16일부터 오는 10월까지 3개월간 부어치킨 주문 시 3000원을 즉시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오는 23~25일까지 3일 동안 진행하는 추가 프로모션에서는 할인율이 더욱 높아져 부어치킨 주문 시 8000원을 즉시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이 두 가지 할인쿠폰은 시간과 수량에 제한이 없어 이벤트 기간 내 부어치킨 주문 시 언제든지 발급 받아 사용 할 수 있다. 할인쿠폰은 행사 기간 내 요기요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받을 수 있다.

박창훈 부어치킨 대표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무더운 여름 많은 분이 부담 없이 치킨을 즐기고 여름을 잘 이겨내시길 바란다”며 “이를 위해 가맹본부 차원에서 7월 한 달간 1억원 상당의 판촉비 지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가맹점 매출 향상 및 상생을 도모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