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번째 초대형 IB 도약”…신한금융투자, 6600억원 유상증자
스크롤 이동 상태바
“6번째 초대형 IB 도약”…신한금융투자, 6600억원 유상증자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7.22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본시장 판도 재편 및 그룹 내 자본시장 Hub로서 역할 수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신한금융투자
김병철 신한금융투자 사장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는 22일 6600억원의 유상증자를 통해 초대형IB로 도약한다고 밝혔다. 

이번 유상증자는 그룹 자본시장 경쟁력 강화와 정부의 혁신성장 노력에 부응하고자 지난 5월 신한지주 이사회에서 유상증자를 결정한 후 2개월간 신한지주-신한금융투자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초대형 IB 도약을 위한 준비를 착실히 마친 결과다. 

신한금융투자에서는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수익-자산의 선순환 구조 달성'과 '자본 건전성 유지'를 최우선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영관리 정교화 및 평가·보상연계 △자본관리 효율화 및 체질 개선 △역량 강화 및 시장지위 개선 △사업부문별 수익성 강화를 구체화했다. 

이와 함께, 위험 배분계획 수립, 자본관리 기능 강화 등을 통해 자본관리 효율화와 체계적인 재무·리스크 관리 프로세스 구축을 추진하는 한편, 사업부문별 견실한 성장을 위한 지향점 및 핵심 성과지표도 정교하게 설정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증자 이후 발빠른 실행을 위해 조직개편도 선제적으로 단행했다. GIB영업조직을 3개본부에서 5개본부로 확장하고 지원기능 강화 및 관리체계의 고도화를 위해 경영지원그룹 신설, 심사기능 강화 등 초대형IB를 향한 발걸음을 이미 시작했다. 

그룹 차원에서도 지주-금융투자 공동증자이행실무위원회를 구성, 전사핵심 관리 분야인 △전략 △재무 △HR △리스크 등을 세밀히 점검했다. 또한 △GIB △GMS △영업추진그룹 등 각 사업그룹 및 본부별로 사업 전반의 성장 로드맵을 수립하는데 머리를 맞댔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그룹의 긴밀한 협조와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초대형 IB의 청사진을 마련했다"면서 "6번째 초대형IB 변신을 통해 자본시장 판도를 재편하고 그룹 내 자본시장 Hub로서 역할을 적극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