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상품성’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럭셔리 콤팩트 SUV 돌풍 이끈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완벽한 상품성’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럭셔리 콤팩트 SUV 돌풍 이끈다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7.23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2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
2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

레인지로버 이보크가 콤팩트 SUV 시장에서 럭셔리 가치를 앞세워 견고한 판매량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8년 만의 풀체인지를 통해 다시 한 번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지난 2017년부터 2018년까지 최근 2년간 매년 1700여 대 가까운 판매고를 이루며, 랜드로버 브랜드 내 15%에 달하는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국내 누적 판매로는 1만 대를 달성하는 저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이는 컴팩트 SUV임에도 불구하고 부드럽고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강력한 성능과 더불어 다양한 편의, 안전장비들을 갖춘 덕분에 고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린 것이 유요하게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더욱이 이달 초 새롭게 선보여진 2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역시 전작을 뛰어넘는 디자인 업그레이드와 세계 최초의 첨단 편의·안전장비들이 대거 적용되는 등 흠잡을 데 없는 상품성을 자랑하고 있다는 점에서 흥행 청신호를 밝히고 있다는 평가다.

이러한 배경에는 레인지로버 패밀리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이어받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점이 우선 꼽힌다. 쿠페 스타일을 갖춘 1세대 디자인에 레인지로버 패밀리 특징인 날렵한 루프라인이 더해진 외관은 자동 전개식 도어 핸들, 날렵한 슈퍼슬림 매트릭스 LED 등의 요소들이 어우려져 보다 미래지향적이면서도 매끈한 바디 라인을 완성하는 것.

여기에 세계 최초로 적용된 ‘서울 펄 실버’ 신규 보디 컬러를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R-다이내믹 트림은 전용 휠과 범퍼, 사이드 벤트, 보닛, 테일파이프 등이 적용돼 스포티한 감성을 구현한다.

인테리어도 깔끔한 표면과 절제된 라인으로 시각적 방해 요소를 최소화하는 한편 첨단 기술이 대거 투입해 남다른 상품성을 자랑한다. 상하 각각 10인치 듀얼 스크린으로 분리된 터치 프로 듀오와 구획별로 나눠진 차량 컨트롤 기능들은 보다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이중 상부 스크린은 기울기 조정이 가능해 최적의 시야각을 제공한다는 게 랜드로버 측의 설명이다.

실내공간은 이전 모델 대비 21mm 길어진 휠베이스을 통해 넉넉해졌다. 특히 효율적인 설계를 통해 총 26ℓ의 추가 수납 공간도 마련했으며, 프론트 도어 빈에는 1.5ℓ 물병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된다. 기본 591ℓ의 적재 공간은 40:20:40 폴링 리어 시트 적용으로 최대 1383ℓ까지 확장 가능하다.

2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실내 모습. ⓒ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
2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실내 모습. ⓒ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최첨단 기능들도 대거 탑재, 해당 차급에서 확고한 리더십을 갖추고 있다. 후방시야를 선명하게 보여주는 클리어 사이트 룸 미러와 보닛을 투과해 보는 것처럼 전방 시야를 확보해주는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 기술이 대표적이다. 동급 최고 수준의 주행 보조 및 안전사양으로는 △차선 유지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어시스트 기능이 기본 탑재됐으며 △파크 어시스트 △360° 주차 센서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후방 교통 감지 기능들도 적용됐다.

이 외에도 12개의 주차 센서로 최고 30km/h 속도 이하에서 작동하는 서라운드 카메라, 공기 청정 센서와 실내 공기 이오나이저 탑재,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옵션으로 제공돼 운전자의 편의를 돕는다. 또한 인컨트롤 앱(InControl App)은 지니뮤직을 비롯해 애플 카플레이와도 연동된다. SK 텔레콤과 협업을 통해 구현된 'T맵 x 누구' 인공지능 음성비서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주행 성능 면에서도 남다른 매력을 자랑한다. 총 세 가지 출력 사양을 갖춘 인제니움 디젤 및 가솔린 엔진은 물론 브랜드 최초로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MHEV)이 적용돼 연료 효율을 약 5% 가량 개선시켰다. 이중 2.0 4기통 가솔린 엔진은 249마력의 높은 최고출력과 37.2kg.m의 최대토크로 대변되는 뛰어난 응답성과 힘을 발휘한다.

또한 랜드로버의 오프로드 DNA가 담겨 있는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2(Terrain Response® 2) 기술은 노면 상태를 파악하고 자동으로 주행 모드를 설정해주는 기능을 포함, 어떤 노면 환경에서도 탁월한 능력과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케 해준다.

재규어랜드로버 관계자는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콤팩트 SUV 시장에서 럭셔리 브랜드로 독보적인 행보를 보여왔다"며 "현대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 효율성과 정교함을 자랑하는 이번 2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여성 고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