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미래 인재 양성 위해 나선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미래 인재 양성 위해 나선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7.2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플, 인재양성 프로그램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 진행
에픽게임즈-대교, 차세대 인재 양성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4회째 이어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제 4회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진행ⓒ넥슨
넥슨, 제 4회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진행ⓒ넥슨

24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먼저 네오플은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는 오늘 8월부터 내년 1월까지 네오플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테크노파크가 협력하여 운영하게 되는 실무 중심의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2D 그래픽 △프로그래밍 2개 과정으로 구성되며 교육비는 전액 지원된다.

해당 프로그램의 운영예산은 제주특별자치도가, 그 외 비용과 교육운영은 네오플이 지원하며 제주테크노파크가 업무대행 총괄 및 소양교육을 담당한다.

교육은 네오플 사내교육장과 제주테크노파크 ICT 인력양성센터에서 네오플의 현직 아티스트 및 프로그래머들이 직접 진행하며, 교육생들에게는 제주도 왕복 항공권과 숙식을 지원한다.

네오플은 우수 인재 확보 및 지역 사회 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던전앤파이터 2D 그래픽 교육 과정’을 진행해온 바 있으며, 올해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테크노파크와 연계하며 교육 과정과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또한 매년 교육생을 대상으로 우수 인재를 선발해 인턴 및 정규직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 진행한 2D 그래픽 교육 과정의 경우 수강자 중 50% 이상이 현재 네오플에서 정규직으로 근무하고 있다.

네오플 송재덕 인사팀장은 “현직 아티스트, 프로그래머들과 함께 실무 경험을 쌓고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더없이 좋은 기회”라며 “실력과 열정을 갖춘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와 대교는 4차산업 대비 미래인재 양성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올바른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미래준비 레벨업 캠프 운영 △교육 및 시설 자원의 상호교류 △학습, 진로연계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사업추진 협력을 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취약계층 아동, 대교 회원 등을 포함한 다양한 미래 인재들에게 가족화합, 게임제작체험, 4차산업 유망 직업 및 진로 탐색 등의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미래 인재로서의 핵심역량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또 양사가 함께 추진하는 ‘미래준비 레벨업 캠프 사업’ 관련 상호 간 적극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그 첫 프로젝트로 ‘썸머 레벨 UP 가족캠프-시작해요 포크리’가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캠프는 4차산업혁명 시대의 유망 산업인 게임 및 1인 미디어 산업 분야의 진로를 가족과 함께 체험해보고,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자녀와 부모 간 인식격차도 해소하는 행사로, 대교 사회공헌실 CSV(공유가치창출)팀과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이외에도, 게임과 크리에이터를 주제로 현업 종사자가 직접 진행하는 ‘진로 토크 콘서트’, 가족이 함께하는 ‘댄스 경연대회’ 등 진로 체험을 통한 미래 핵심 역량 개발과 가족의 화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앞서가는 전인교육 기업인 대교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을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양사의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활용해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올바르고 창의적인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습과 진로 연계 프로그램 등의 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넥슨은 ‘제 4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2019’ 대회를 진행한다.

넥슨과 넥슨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하는 NYPC는 코딩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 제고와 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 4회째를 맞는다.

2019년 NYPC 온라인 예선은 8월 7일부터 16일까지 열흘 간 진행되며, 본선 대회는 예선 통과자 80명을 대상으로 10월 26일 넥슨 사옥에서 열린다.

또한 본격적인 대회에 앞서, NYPC의 대표적인 멘토링 프로그램 ‘NYPC 토크 콘서트’를 7월 30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한다.

2019년 ‘NYPC 토크 콘서트’는 ‘프로그래머, 다양한 분야에서 세상을 바꾸다’를 주제로 넥슨 데브캣 스튜디오 김동건 총괄 프로듀서, 교육 애플리케이션 제작 업체 에누마의 김형진 게임 디자이너, 인공지능 스타트업 보이저엑스 남세동 대표, 로봇 모듈 플랫폼 개발회사 럭스로보 오상훈 대표 등 코딩을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하고 있는 IT 분야 전문가들이 공식 엠버서더로 참여해 경험담을 공유한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더 많은 분들이 NYPC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시는 만큼 올해 더욱 알찬 문제와 풍성한 프로그램들을 보여드릴 예정”이라며 “NYPC를 통해 코딩과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