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스타벅스, 20주년 맞아 1호점 이대점 리뉴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스타벅스, 20주년 맞아 1호점 이대점 리뉴얼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7.25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스타벅스 이대R점 1층 리저브 바 스타벅스
스타벅스 이대R점 1층 리저브 바 ⓒ스타벅스

스타벅스, 20주년 맞아 1호점 이대점 특화매장으로 리뉴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올해 20주년을 기념해 지난 1999년 7월 27일 이화여대 앞에 한국 최초로 오픈했던 1호점 매장인 이대점의 리뉴얼을 마치고 오는 26일 금요일 ‘이대 R점’으로 재오픈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대R점은 리저브와 티바나 전용 매장으로 특화한 새로운 운영 콘셉트와 함께 1호점을 상징하는 기념 매장으로 재단장됐다. 1층은 리저브 바 매장으로 독립된 리저브 전용 바를 갖추고 리저브 음료 및 푸드를 선보이며 일반 매장과 차별화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타벅스 글로벌 인증 평가를 통과한 바리스타들이 리저브 전용 추출 기기를 통해 추출하는 다양한 싱글 오리진 리저브 원두 음료를 경험할 수 있다.

2층은 티바나 바 공간으로 티바나 티를 활용한 블렌디드와 피지오 음료를 비롯한 다양한 티바나 음료를 판매하며, 3층은 고객 공간으로 운영한다.

이대R점은 일반 스타벅스 매장의 음료는 판매하지 않는 프리미엄 운영 콘셉트로, 현재 전 세계 스타벅스 중에서 미국과 중국에서 각각 매장을 소수 운영 중이며 국내에서는 처음 도입됐다.

스타벅스는 1호점을 상징하는 전용 MD도 준비했다. 이화여대길 지명에서 영감을 받은 배꽃을 표현한 ‘스타벅스 1호점 머그’와 에코백, 파우치 등을 이대R점에서만 판매한다.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이화여대 조형예술대학 학생의 작품으로 제작한 스타벅스 카드도 이대R점과 이대ECC점에서 선보인다.

KT&G, 취업 상담 제공하는 ‘커리어다이닝’ 참가자 모집

KT&G가 다음달 7일까지 취업을 준비하는 2~4학년 대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취업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상상 커리어다이닝’ 참가자를 모집한다.

상상 커리어다이닝은 KT&G가 대학생들을 위해 개발한 취업 상담 프로그램이다. 최근 대학생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지역 유명 식당을 빌려 전문가들과 저녁 식사를 함께하며 소통하고 취업에 대한 고민과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했다. 참가자들은 대기업 현직 실무자와의 심층 상담을 통해 향후 진로 방향 설정에 도움을 받고 구체적인 취업 목표를 세울 수 있다. 

상상 커리어다이닝에 참가하려면 ‘상상univ.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거쳐 5개 지역(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에서 각 30명씩 총 150명이 선발되며 다음달 23일부터 오는 9월 5일까지 기간 중 지역별로 1회 개최된다.

한편, KT&G가 지난 5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취업 준비를 위해 가장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취업 시장을 먼저 경험한 현직자의 조언’이 1위(41.4%)에 뽑혔다.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던 과거와 달리 대학생활의 경험을 자신만의 강점으로 풀어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조력자가 필요해진 것으로 분석된다.

위메프, 2년 새 1억딜 10배↑…중소기업 성공사례 늘어

위메프는 올해 상반기 하루 매출 1억원 이상을 달성한 ‘1억딜’ 건수가 1364건으로 2년 전(132건)과 비교해 10배 이상 늘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서도 71.8% 증가했다. 이 가운데 2억원 이상을 기록한 상품은 681개다. 전년 동기 대비 2.52배 늘어난 수치다.

위메프는 지난 2016년 10월 특가데이를 시작으로 가격경쟁력 강화에 올인, 일 매출 1억원 이상 딜을 만드는데 힘써왔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눈덩이 효과(Snowball Effect)’ 전략으로 일 매출 1억과 2억을 돌파하는 사례를 빠르게 늘렸다. 눈덩이 효과는 판매수익을 가격에 재투자해 더 많은 소비자를 모으고, 이를 통해 파트너사의 매출을 올려 규모의 경제를 만드는 위메프의 전략이다.

특히 인지도와 유통채널이 튼튼하지 못한 신생·중소 패션 브랜드들이 위메프와 협력을 통해 성공 사례를 만들었다. 직원 40명으로 구성된 아동복 전문기업 ‘뉴키즈온(젤리스푼)’은 MD와 긴밀하게 협업한 결과 입점 후 지난 5월까지 일 매출 1억원 이상을 총 10번 달성했다. 지난 3월과 4월에는 일 매출 2억원을 훌쩍 넘기는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보정속옷 제조업체 ‘HS인터내셔널’은 홈쇼핑에서 이커머스로 유통채널을 확장, 하루 매출 1억딜 이상을 달성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위메프라는 단일 유통 채널에서 일 매출 1억원이라는 숫자를 기록했다는 점은 의미가 크다”며 “특가 프로모션을 중심으로 중소 파트너사들이 성공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위메프의 눈덩이 효과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 ‘초코파이 마카롱’ 출시

오리온은 프리미엄 디저트매장 ‘초코파이 하우스’에서 신제품 ‘초코파이 마카롱’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초코파이 마카롱은 프랑스 정통 디저트인 마카롱을 초코파이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마카롱 속에 버터크림과 마시멜로를 더블샌딩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완성했다. 겉을 감싸는 크러스트도 머랭 속에 아몬드 파우더를 넣어 구워내 쫀득함과 고소한 맛을 강화했다. 빅 사이즈의 마카롱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춰 크기도 일반 마카롱 대비 약 30% 더 크게 만들었다. 

리얼 초콜릿으로 만들어 진한 초콜릿 풍미가 특징인 ‘초코’, 리얼 화이트초콜릿에 천연 바닐라를 넣어 깔끔한 맛이 일품인 ‘바닐라’, 산딸기와 딸기로 만든 더블베리잼을 넣어 톡톡 터지는 딸기씨의 식감이 재밌는 ‘딸기’, 황금비율로 혼합한 레몬잼과 버터크림의 조화로 상큼함을 즐길 수 있는 ‘레몬’ 등 총 4종을 선보인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