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교촌치킨, 홀 전용 사이드 메뉴 4종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교촌치킨, 홀 전용 사이드 메뉴 4종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7.25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교촌에프앤비가 홀 전용 사이드메뉴 4종을 출시한다. 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가 홀 전용 사이드메뉴 4종을 출시한다. ⓒ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 홀 전용 사이드 메뉴 4종 동시 출시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25일 홀 전용 사이드메뉴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출시되는 사이드 4종은 ‘교촌에그인헬’, ‘교촌마라떡볶이’, ‘교촌트리플꼬끄칩’, ‘교촌바삭황태넛츠’다. 교촌치킨 홀 매장에서 치맥을 즐기는 고객들을 겨냥한 메뉴다.

교촌에그인헬은 이스라엘 풍의 매콤한 토마토 스튜로 함께 제공되는 포카치아를 곁들여 즐기는 메뉴다. 포카치아가 아닌 교촌 살살치킨을 곁들여도 메뉴 궁합이 좋다. 중국 마라 소스를 활용한 교촌마라떡볶이는 중독되는 매운맛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제격이다. 닭가슴살 육포, 스낵, 나초로 구성된 교촌트리플꼬끄칩과 황태채와 넛츠의 고소함이 매력인 바삭황태넛츠는 치맥의 맛을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교촌은 사이드 4종 출시와 함께 교촌 주문앱 이벤트를 진행한다. 25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교촌 주문앱을 통해 치킨을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50명에게 이번 사이드 메뉴 교환권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주문앱 주문 후, 자동 팝업을 통해 응모 가능하다.

CJ제일제당, ‘고메 치킨박스’ 출시

CJ제일제당이 25일 ‘고메 치킨박스’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고메 치킨박스는 ‘고추크런치’, ‘크레이지핫’, ‘스윗허니’, ‘로스트’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고추크런치, 크레이지핫, 스윗허니는 순살 치킨이며 로스트는 닭 한 마리를 통째로 구웠다. 박스 안에 치킨 한 마리를 담았고 가격은 1만1980원으로 외식 치킨 대비 가성비를 앞세웠다.

특히 셰프가 자체 개발한 특제 소스로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제품 개발 당시 외식 치킨 메뉴 중에서 가장 대표적이면서도 선호도가 높은 메뉴를 타깃으로 삼았다. 외식 메뉴라는 느낌을 살리기 위해 업계 최초로 종이상자 패키지에 제품을 담는 변화를 줬다.

바삭한 식감과 풍부한 육즙을 극대화하기 위한 연구개발에도 힘썼다. 냉동식품 R&D 역량과 제분기술을 기반으로 겉은 바삭하고 안은 닭고기의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 메뉴마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는 점을 반영해 바삭한 식감, 촉촉한 육즙 등 기호에 맞게 제품을 조리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제품 설계 당시 에어프라이어 트렌드를 반영해 조리 편의성도 높였다. 프라이팬 조리시 많은 양의 기름을 사용해야 하는 점을 해소했다. 고추크런치, 크레이지핫, 스윗허니은 반 마리 기준 에어프라이어로 8분 조리하면 완성되며 로스트는 통째 굽는 제품으로 25분 조리하면 완성된다.

쿠팡, ‘1인 방송 전문관’ 오픈

쿠팡이 최근 증가하는 개인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1인 방송 전문관’을 25일 오픈했다.

1인 방송 제작에 필요한 모든 93만 여 종의 상품들을 △카메라 △마이크·믹서 △삼각대·셀카봉 △조명·배경 △저장장치·배터리 등 5개 카테고리로 나눠 선보인다. 액션캠, 짐벌, 4K카메라 등 자주 찾는 키워드를 따로 선정해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입문자, 고급자, 야외촬영 별로 구매 가이드를 별도의 페이지로 마련해 용도별 추천 상품들을 설명과 함께 소개했다. 어떤 장비가 필요한지 잘 모르는 고객들을 위해 장비별 설명을 담았다. 특히 가장 많이 찾는 카메라 구매 고객을 위해 확인할 체크포인트를 정리해 용도에 맞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6일까지 2주간 250여 개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롯데몰,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롯데자산개발이 운영하는 복합쇼핑몰 롯데몰이 25일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관하는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복합쇼핑몰 부문에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17회를 맞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투표로 쇼핑, 식품, 금융 등 각 부문에서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로 고객들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고 소비자의 관심과 사랑을 받은 브랜드를 선별해 시상한다.

롯데몰은 소비자 32만 96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모바일 투표와 1대1 전화설문을 통해 올해 복합쇼핑몰 부문 1위로 선정됐다. 롯데몰은 쇼핑, 외식, 휴식, 문화생활, 영화관람 등을 복합쇼핑몰에서 한번에 즐기는 몰링(Malling) 문화를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쇼핑몰 안팎에 휴식·여가 공간 등 고객 친화적인 공간을 조성해 단순 소비 공간이 아닌 고객들이 편안한 여유와 몰링을 만끽할 수 있는 지역·고객 밀착형 랜드마크로 성장해왔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