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e스포츠 중계 ‘5G 실감형 서비스’ 3종 출시…야놀자, 동남아 3개국 숙소 최저가 보상제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T, e스포츠 중계 ‘5G 실감형 서비스’ 3종 출시…야놀자, 동남아 3개국 숙소 최저가 보상제 실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7.2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텔레콤은 e스포츠 관람 패러다임을 바꿀 5G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서비스 3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e스포츠 관람 패러다임을 바꿀 5G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서비스 3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SK텔레콤

SKT, e스포츠 중계 '5G 실감형 서비스' 3종 출시

SK텔레콤은 e스포츠 관람 패러다임을 바꿀 5G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서비스 3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3월 세계적인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용 5G AR·VR 서비스 독점 개발권을 확보한 이후 개발을 거쳐 지난 25일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한국 프로리그)의 SKT T1과 Gen.G 경기를 통해 △'Jump AR' △'VR 현장생중계' △'VR리플레이' 등 신개념 서비스를 상용화했다.

차세대 e스포츠 서비스 출시로 1999년 본격적으로 시작된 국내 e스포츠 중계가 진화할 전기가 마련됐다.

e스포츠 중계는 기존 방송사가 선택한 게임 화면과 진행자의 해설을 듣는 방식을 벗어나 △시청자가 원하는 선수 화면을 선택해보거나 △게임 캐릭터의 시야로 e스포츠를 즐기고 △360도 VR로 선수 표정, 현장 팬들의 열기까지 느낄 수 있는 '실감형 중계'로 거듭나게 된다.

메이크샵, "AI 상품자동진열 무상지원 1인이상 채용효과 준다"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중인 코리아센터는 인공지능(AI) 쇼핑몰 상품자동진열 시스템인 '오토디피'(AutoDiPi) 라이트 솔루션 무상지원 프로모션 진행으로 인건비를 줄여 1인 이상의 채용효과가 기대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AI 상품자동진열 무상지원 이벤트는 중소 쇼핑몰 상점을 응원하고 실질적이고 피부에 와 닿는 도움을 주기위해 기획됐다.

오토디피(AutoDiPi) 라이트 솔루션 무상지원 프로모션은 최근 3개월간 월평균 매출액 2000만 원~1억 원 미만 상점이면 참여할 수 있다.

오토디피는 AI를 활용해 쇼핑몰의 상품별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메인화면부터 카테고리 분류까지 고객 반응에 따라 실시간으로 상품 진열을 변경해주는 자동화 시스템으로 노출수, 담긴수, 구매액, 구매율 등을 설정하여 지정된 시간에 맞춰 자동 변경된다.

오토디피의 상품군은 크게 3가지로서 라이트(메인상품진열), 실버(카테고리 상품진열), 골드(메인+카테고리 상품진열)로 구분되며 데스크톱(PC)과 모바일 쇼핑몰의 상품진열이 모두 지원된다.
 
야놀자, 동남아 3개국 숙소 최저가 보상제 실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동남아시아 3개국 숙소 대상 최저가 보상제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야놀자는 올해 말까지 동남아 인기 여행지인 베트남, 태국, 필리핀의 4만여 개 숙박시설을 국내 최저가로 제공한다. 야놀자에서 예약한 숙소가 최저가가 아닐 경우 차액의 200%를 야놀자 포인트로 보상해준다.

동남아 3개국 최저가 보상제 실시를 기념해 오는 8월 5일까지 포인트 증정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베트남, 태국, 필리핀 숙소의 취소불가 객실을 예약하는 모든 고객에게 야놀자 레저티켓 코너의 뷰티 상품(피부관리, 네일아트 등) 예약 시 사용 가능한 2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국내 프리미엄 숙소 '여기어때 블랙' 등록 숙박시설 100곳 넘어섰다

국내 1위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26일 기준 여기어때 블랙에 등록된 숙박시설이 109곳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9월 전문가가 엄선한 프리미엄 숙소 발굴, 인증, 소개를 목표로 시작됐다. '단 하루의 휴가가 주어진다면'이란 슬로건 아래, 서울과 제주, 경기·인천, 강원, 경상·부산, 전라·충청 지역 프리미엄 숙소 전국 라인업을 갖췄다.

여기어때 블랙은 호텔과 풀빌라를 포함한 고급펜션 등 다양한 숙소가 포함된다. 블랙 선정에는 고유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호텔이거나 이색 경험을 선사하는 리조트와 풀빌라, 운영자의 철학이 투영된 펜션 등 정성적 평가가 동시 반영된다. 70여개 항목 평가와 전문 큐레이터의 현장 검증을 통과한 곳만 블랙의 프리미엄 숙소로 선정돼 등록 과정이 매우 까다롭다.

여기어때 블랙은 소비자와 국내 고급 숙소를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이들 프리미엄 숙소의 거래 매출은 큰 폭으로 성장 중이며, 블랙에 선정된 고급펜션, 풀빌라의 지난 6월 거래는 전년대비 7배, 호텔은 3배 이상 늘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