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플러스, 창고형 온라인몰 ‘ 더 클럽’ 그랜드 오픈
[유통오늘] 홈플러스, 창고형 온라인몰 ‘ 더 클럽’ 그랜드 오픈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7.26 10: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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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26일 주부 고객이 ‘더 클럽’을 통해 주문한 상품을 배송받고 있다. 홈플러스
26일 주부 고객이 ‘더 클럽’을 통해 주문한 상품을 배송받고 있다. ⓒ홈플러스

홈플러스, 창고형 온라인몰 ‘ 더 클럽’ 그랜드 오픈

홈플러스는 창고형 매장과 대형마트의 장점을 결합한 온라인 창고형 마트 ‘더 클럽’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더 클럽은 전국 16개 지점을 보유한 홈플러스의 창고형 매장 ‘홈플러스 스페셜’의 온라인몰로, 대형마트의 신선함과 창고형 매장의 가성비를 모두 갖췄다. 대용량, 직수입 상품과 함께 소용량의 신선식품까지 홈플러스 스페셜 매장에서 판매하는 1만여 개의 상품을 갖추고 있으며 더 클럽에서만 선보이는 ‘단독 상품’까지 더해 기존 창고형 온라인몰 대비 상품군이 다양하다. 카페나 식당을 운영하는 소규모 사업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대용량 상품을 구매하기도 간편해졌다.

별도 연회비 없이 회원가입만으로도 더 클럽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10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이 가능하며 홈플러스 스페셜 전용차량으로 1일 3회 선택한 시간에 당일배송돼 빠르게 주문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당일배송은 현재 홈플러스 스페셜 점포 인근 지역에 한하며 추후 전국구로 확대 예정이다. 여기에 다양한 기획전을 열고 전단 할인 행사, 포인트 적립, 무이자 할부 혜택까지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송승선 홈플러스 모바일사업부문장은 “홈플러스 스페셜 이용 고객의 만족도가 높고 온라인으로 더 편리하게 창고형 할인점을 이용하려는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더 클럽을 오픈하게 됐다”며 “대용량, 직수입 상품은 물론 소용량의 신선식품까지 다양한 용량의 상품들을 별도의 연회비 없이 전용차량을 통해 당일배송 받을 수 있는 것이 더 클럽만의 강점”이라고 말했다.

풀무원, ‘얇은피꽉찬속 만두’ 편의점 전용제품 출시

풀무원식품은 소용량 포장으로 간편하게 즐기는 편의점 전용제품 ‘생가득 얇은피꽉찬속 고기만두’, ‘생가득 얇은피꽉찬속 김치만두’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제품은 국내 편의점 CU에 입점해 판매되고 있다.

얇은피꽉찬속 만두 편의점 전용제품은 소용량으로 포장돼 있어 편의점 주 고객층인 1, 2인 등 소인 가구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처음부터 선뜻 대용량 제품을 구매하기가 꺼려지는 이들에게는 간편한 한끼 용으로도 알맞다.

얇은피꽉찬속 만두는 피는 얇지만 잘 찢어지지 않아 군만두, 찐만두, 물만두, 만둣국 등 다양하게 조리할 수 있는 점도 인기 포인트다. 편의점 전용제품은 특히 전자레인지에 간편 조리할 수 있도록 전자레인지용 용기를 사용했다. 얇은피꽉찬속 만두는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기만 해도 피가 딱딱하게 굳지 않는다. 얇은피꽉찬속 고기만두는 전자레인지(700W)에 약 3분, 얇은피꽉찬속 김치만두는 약 2분 30초만 조리하면 된다.

풀무원은 편의점 전용제품 출시와 함께 얇은피꽉찬속 만두의 흥행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얇은피꽉찬속 만두는 지난 3월 말 출시와 동시에 입소문을 타고 출시 열흘 만에 50만 봉지, 한 달 만에 120만 봉지를 판매하면서 냉동만두 판도를 흔들었다. 지난 4월에는 국내 냉동만두 시장의 오랜 양강구도를 깨고 풀무원이 냉동만두 시장점유율 2위로 오르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푸르밀, ‘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푸르밀이 지난 25일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일·생활의 양립이 가능한 근로환경 조성에 기여한 점을 인정 받아 ‘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

지난해부터 매해 열리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행사는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근로환경 개선에 앞장선 기업을 고용노동부가 선정, 시상하며 사회적 관심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다.

푸르밀은 2018년 정부의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에 맞춰 노동 시간을 단축하고 지역 청년인재 등 80여명의 인력을 신규채용하며 일자리 나눔에 적극 앞장서왔다. 비효율적인 업무를 줄이고, 재충전을 위한 휴가 사용을 장려하는 ‘일·생활균형 캠페인’을 시행했으며 임직원들의 출산 및 육아휴직 사용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

특히 신동환 대표이사는 효율적인 업무 진행과 유연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불필요한 야근 철폐 △매월 셋째주 수요일을 ‘가족의 날’로 지정해 정시 퇴근 △구체적이고 명확한 업무지시로 회의 최소화 △건전한 회식문화 △근무시간 외 연락 자제 등의 지침을 직접 마련해 시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정규직 확대, 여성·고령자 일자리 배려 및 협력사 지원 등 노사 상생 추구, 능력중심 채용, 공장 환경개선 투자로 안전한 근로환경 구축, 임직원들의 직무능력 및 숙련기술 장려 등 일자리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피자알볼로, 모바일 앱 통한 프로모션 진행

수제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26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자체 모바일 앱을 통한 사이드메뉴 무료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피자 단품 포함 2만원 이상 주문 시 인기 사이드메뉴인 ‘바게트스틱’을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다 특히 모바일 앱을 통해 피자알볼로를 즐겨 찾는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바게트스틱은 달달하고 바삭한 슈크림흑미바게트와 갈릭 흑미바게트로 구성, 갈릭소스가 기본으로 제공되는 사이드메뉴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피자 종류 및 사이즈 구분 없이 ‘2만원 이상 구매’라는 조건만 만족하면 인기 사이드메뉴인 바게트스틱을 맛볼 수 있기 때문에 고객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던킨도너츠, 파이터 김동현과 함께한 ‘롱비치 블루’ 광고 공개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도너츠가 26일 새로운 커피 블렌드 ‘롱비치 블루’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아이스 커피에 최적화된 블렌드인 롱비치 블루의 매력을 이종격투기 선수 김동현과 함께 코믹하게 그려냈다. 광고는 한국인 최초 UFC 진출로 유명한 김동현 선수가 땀 흘리며 운동하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근육질의 체구와 강인한 표정과 달리 괴인들이 쫓아오자 겁을 먹고 달아나는 모습이 웃음을 자아낸다. 괴인들은 무더위에 지쳐 아메리카노를 마시기 위해 ‘아아(아이스 아메리카노의 줄임말)’를 외치며 던킨도너츠 매장으로 달려가는 중이었고, 김동현도 매장에서 롱비치 블루 커피를 시원하게 즐기는 모습으로 영상은 마무리된다.

‘아이스 커피가 맛있는 블렌딩으로 더 오싹하게’라는 콘셉트의 이번 광고는 던킨도너츠 공식 유튜브 채널 등 온라인과 극장 광고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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