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파파고 번역기 탑재 ‘에그 톡’ 출시…지마이다스, KT엠하우스와 생활복합레저서비스 서비스 제공 MOU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파파고 번역기 탑재 ‘에그 톡’ 출시…지마이다스, KT엠하우스와 생활복합레저서비스 서비스 제공 MOU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7.29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AI 번역 서비스 '파파고'를 탑재한 신규 디바이스 '에그 톡'(Egg Talk)을 오는 30일 공식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KT
KT는 AI 번역 서비스 '파파고'를 탑재한 신규 디바이스 '에그 톡'(Egg Talk)을 오는 30일 공식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KT

KT, 파파고 번역기 탑재한 '에그 톡' 출시

KT는 AI 번역 서비스 '파파고'를 탑재한 신규 디바이스 '에그 톡'(Egg Talk)을 오는 30일 공식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KT 에그 톡은 한국어 번역에 특화된 AI 번역기 파파고를 기본 탑재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총 13개국 언어에 대한 번역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간단한 글로벌 회화 메뉴를 지원해 공항, 호텔, 관광지 등에서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2.4인치 터치 LCD를 탑재해 △파파고 번역 내용 확인 △데이터 사용량 확인 △설정 변경 등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최대 9시간 30분 이용할 수 있다.

에그 톡은 LTE LTE 데이터 신호를 와이파이(Wi-Fi) 신호로 전환해주는 휴대용 에그(라우터) 기능도 지원한다.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디바이스를 LTE 에그에 연결하면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LTE 에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KT 에그 요금제인 'LTE Egg+'에 가입 후 사용하며, 최대 8대 기기가 동시 접속할 수 있다.

지마이다스, KT엠하우스와 생활복합레저서비스 서비스 제공 MOU 체결

레저전문기업 지마이다스는 모바일 커머스 시장의 선도사업자 KT엠하우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KT 엠모바일 유선서비스상품 가입자 전원에게 생활복합레저서비스(이하 M라운지)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M라운지 서비스는 KT엠모바일 유선서비스상품 가입회원이라면 누구나 누릴 수 있다.

M라운지 서비스는 다가오는 추석 연휴에 온가족이 이용 가능한 숙박 시설 50% 할인권 (주중, 주말)부터 50% 할인 영화 예매권, 50% 할인 뮤지컬 관람권까지 다양한 혜택의 할인 쿠폰 8종으로 구성돼 있다.

배달의민족, UCLA와 '요리 로봇' 개발 산학연구계약 체결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주)우아한형제들은 대한민국 출신의 세계적인 로봇 공학자 데니스 홍(Dennis Hong) 교수가 이끄는 미국의 캘리포니아 대학 로스앤젤레스 캠퍼스(UCLA) 산하 로봇 연구소 로멜라(RoMeLa)와 함께 요리 로봇 개발에 착수했다고 29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로멜라 연구소와의 이번 요리 로봇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인간의 식생활을 혁신할 기술을 개발하고 현실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제조업 등에 활용돼 온 공장용 로봇 팔과는 다른 요리 전용 로봇을 만들어 향후 레스토랑이나 음식 제조 시설은 물론, 개인용으로 가정이나 사무실 등에서까지 활용될 수 있는 수준까지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소 3~4년의 기간은 소요될 중장기 프로젝트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