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지역 업데이트로 콘텐츠 확장 나선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지역 업데이트로 콘텐츠 확장 나선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7.3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라’, 공중섬 ‘엑소도르’ 지역 확장 업데이트 실시
‘메이플스토리2’, ‘크리티아스’ 신규지역·던전 추가
펍지주식회사, 새로워진 에란겔 맵 라이브 서버 오픈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테라’, 공중섬 ‘엑소도르’ 지역 확장 업데이트 실시ⓒ넥슨
‘테라’, 공중섬 ‘엑소도르’ 지역 확장 업데이트 실시ⓒ넥슨

30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게임 내 지역 추가 및 확장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적극 선보이고 있다.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이 개발한 PC MMORPG ‘테라(TERA)’에 공중섬 ‘엑소도르’ 지역 확장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공중에 떠 있는 섬 ‘엑소도르’의 지역을 확장했다. 해당 지역은 아르보레아에 치명적 위협을 가한 파르퀴나를 싣고 온 함선 엑소도르의 위협에 맞서는 수호자 일행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용자는 ‘격추시도(67레벨)’ 퀘스트를 완료하면 NPC ‘에키오르 라펠레이트’를 통해 미션 퀘스트인 ‘엑소도르로 가는 길’을 받을 수 있다.

‘엑소도르’ 지역 확장에 맞춰 다섯 종류의 카드 도감과 68레벨의 고급·희귀·전설 장비 아이템이 추가됐다. 각 장비는 기본 성능과 고정 옵션을 포함해 0~3개까지 얻을 수 있는 랜덤 옵션을 지니며, 강화 재료와 골드를 소모해 15단계까지 장비를 강화할 수 있다.

또 희귀·전설 등급의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신규 5인 던전 ‘베르아크 성채 비밀지역’을 도입했다. 이용자는 캐릭터 레벨 69와 장비 레벨 458을 각각 달성한 후 파티를 맺거나 차원의 마법석을 사용해 5인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혁명단 은거지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스란 특유의 무기 아이템을 추가하고, 시험의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보상을 적정 수행 레벨에 맞춰 조정했다. 천공의 경기장의 총 스테이지 수와 몬스터 체력을 변경하고 일부 던전의 강화재료 보상을 상향했다.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는 ‘크리티아스’ 신규 지역과 던전을 추가했다.

총 6종의 신규 지역 ‘난민 피난처 갈란’, ‘버려진 황무지’, ‘오염된 모랑의 숲’, ‘초로록 둥지’, ‘칠흑의 성채’, ‘공중요새 투르칼리온’에서는 새로운 에픽 퀘스트를 플레이할 수 있다.

또, 신규 던전 2종 ‘숨겨진 격납고’와 ‘변절자 티마이온’에서는 70레벨 신규 에픽 상의, 하의,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권장 입장 인원은 4명이며, 각 던전에서는 새로운 메인 보스 ‘아르케온’과 ‘티마이온’을 만나게 된다.

메이플 연합에는 새로운 세력 ‘게오르크’를 추가했다. ‘게오르크’ 임무를 완수하면 세력 상점에서 70레벨 에픽 모자, 장갑, 신발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게오르크 증표’를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22일까지 에픽 퀘스트 마지막 이야기 ‘돌입 준비!’를 완료하고 웹페이지에 후기를 남기는 유저를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를 제공한다.

펍지주식회사는 새로워진 에란겔 맵 등 시즌 4 콘텐츠를 PC 라이브 서버에서 선보였다.

펍지주식회사는 올해 초 배틀그라운드 최초 맵이자 상징적인 에란겔 재건 계획을 발표하고, 지난 6월 테스트 서버 오픈을 통해 그 모습을 공개한 바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된 에란겔에서는 새로운 건물 디자인과 추가된 조형물, 보다 사실적 풍경과 지형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에란겔 맵에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턴테이블 기능도 추가됐다. 음악을 자유롭게 재생 및 정지할 수 있으며, 재생되는 음악은 주변 플레이어도 들을 수 있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함께 공개한 ‘서바이버 패스 4: 상흔(AFTERMATH)’은 100개 이상의 다양한 보상 및 미션으로, 12주 동안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시즌을 보다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게 한다. 특히, 이번 패스에는 구매 여부와 무관하게 모든 플레이어가 함께 미션을 달성하는 ‘공동 미션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됐다. 프리미엄 패스를 구매한 플레이어에게는 최초의 차량 스킨인 ‘레드존 UAZ’과 특별한 코스튬 스킨 등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대규모 게임 플레이 밸런스 패치를 진행, 각종 무기, 아이템, 탈 것 등의 밸런스를 조정해 플레이어들의 배틀그라운드 플레이 경험을 향상시키도록 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