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대규모 업데이트 봇물…올 여름 누가 웃을까?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대규모 업데이트 봇물…올 여름 누가 웃을까?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8.0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 서비스 기념해 고객에 풍성한 혜택 선사
넷마블, ‘모두의마블’ 6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모바일 액션 RPG ‘몬스터길들이기’도 실시
2주년 맞은 ‘포트나이트’, 기념 이벤트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모바일 액션 RPG ‘몬스터길들이기’ 6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넷마블
모바일 액션 RPG ‘몬스터길들이기’ 6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넷마블

최근 게임사들은 장기 서비스 게임들에 대규모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실시하며 새로운 콘텐츠와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넷마블은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 6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은 ‘모두의마블’ 6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게임 내 각종 시스템에서 그간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던 모든 사항들을 전면 개편 할 것을 예고했다.

특히, 사전 예약 공식사이트로 예고한 신규 콘텐츠에는 주사위만 굴려도 쉽고 재미있는 ‘오락실맵’, 게임 내 최고 인기맵인 ‘신의손’에 재미를 더한 ‘신의손맵2’ 등 신규맵 2종과 원하는 캐릭터, 행운아이템을 뽑기 없이 확정적으로 얻어갈 수 있는 콘텐츠 등을 포함하고 있는 만큼 이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우선 넷마블은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최대 1000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다이아 획득권’을 업데이트 후 제공한다.

또 자신의 사전 예약 링크를 친구에게 공유 시 공유한 인원 수에 따라 게임 내 고급아이템을 추가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S10’ 및 ‘에어팟2’ 등 푸짐한 상품도 증정한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이번 6주년 업데이트는 새로운 즐길거리는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모두의마블’이 지닌 캐주얼한 게임성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혔다”며 “사전 예약에 꼭 참여해 푸짐한 게임재화와 다채로운 상품을 획득하고 확 달라진 ‘모두의마블’에 대한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모바일 RPG ‘몬스터길들이기’는 서비스 6주년을 맞아 ‘현신 시스템’ 등을 추가하고 다양한 혜택을 담은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불멸자 캐릭터와 불멸자 고유장비를 더 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현신 시스템’을 새롭게 공개했다.

현신 시스템으로 이번에 강화시킬 수 있는 불멸자 캐릭터는 ‘신마령주 로제’, ‘천옥령 카마엘라’ 2종으로 현신의 깃털 및 불멸의 정수 아이템을 재료로 사용해 15강화 레벨까지 성장이 가능하다.

불멸자 고유장비의 경우 고유장비 현신 시스템을 통해 불멸자 현신 캐릭터에게 착용할 수 있는 장비로 교환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 별 5종의 장비를 50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출시 6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먼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펫, 몬스터, 장비, 신장 등 성장을 지원하는 아이템을 지급하고, 게임 내 이벤트 쿠폰창에 ‘6THBDAY’를 입력하면 이용자 전원에게 7성 불멸자 선택권을 선물한다.

이 외 수정, 골드, 각종 재료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 VVIP 미션 이벤트, 해변의 보물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한다.

넷마블 오병진 사업본부장은 “장수 모바일 RPG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해준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혜택들을 준비했다”며 “현신 시스템을 비롯해 신비의 유적 확장, 요일 던전 보상 아이템 추가, 캐릭터 검색 기능 추가 등 보상 및 편의성 부분도 강화해 한층 더 즐겁게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의 출시 2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트나이트’ 이용자들은 8월 1일까지 게임 내 맵 곳곳에서 생일 선물과 케이크 등의 축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아이템 외에 테마에 맞는 음악과 함께 새롭게 단장한 모습의 배틀버스도 만나볼 수 있으며, 곡괭이와 외관 등 다양한 장식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더 많이 제공된다.

생일 선물 아이템은 바닥 전리품과 상자, 보급품, 자동판매기, 라마 등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개봉 시 전설 아이템을 포함해 전리품을 6개까지 얻을 수 있다. 맵의 여러 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생일 케이크는 플레이어의 체력과 보호막을 올려준다.

이외에도, 시즌 9가 종료될 때까지 이번 시즌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오버타임 도전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모든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로딩 화면과 함께 더 많은 XP가 제공되며, 배틀패스 구매자에게는 3가지 의상 스타일이 추가로 지급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상상하지 못할 정도로 큰 사랑을 보내주신 전 세계 플레이어분들께 ‘포트나이트’의 출시 2주년을 맞아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앞으로도 지루할 틈 없이 계속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