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흐리고 중북부 강한 비…오후엔 폭염 확대·열대야
[오늘날씨] 전국 흐리고 중북부 강한 비…오후엔 폭염 확대·열대야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8.0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1일은 전국이 흐리고 국지적으로 강한 비가 내리는 가운데 오후부터 더운 날씨와 함께 일부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서울 및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 지방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 시간당 3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어 호우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 대기 상층의 차고 건조한 공기와 하층의 따뜻하고 습한 남서류가 유입돼 대기불안정이 강화된 탓이다.

일부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남북부에도 국지적으로 비가 강하게 오는 곳이 있겠다. 이번 비는 강수대 폭이 남북으로 좁고 동서로 길게 형성되면서, 강한 비가 특정지역에 집중되겠다. 남부지방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많고, 내륙지역에는 대기불안정으로 오후부터 밤 사이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아침 기온은 22~29도로 평년보다 높겠으며, 낮 기온은 28~36도로 조금 높겠다. 특히 비가 그친 뒤에는 기온이 오르면서 일부 중부지방과 남부지방에 폭염특보가 확대·강화될 가능성이 있다. 밤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열대야가 나타나겠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5도 △인천 25도 △춘천 25도 △강릉 28도 △대전 25도 △대구 25도 △부산 25도 △전주 25도 △광주 25도 △제주 25도 등으로 관측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0도 △인천 28도 △춘천 31도 △강릉 35도 △대전 33도 △대구 35도 △부산 32도 △전주 33도 △광주 34도 △제주 32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 전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