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에 올바른 경제인식을”…메트라이프재단, ‘어린이 금융교육’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어린이들에 올바른 경제인식을”…메트라이프재단, ‘어린이 금융교육’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8.0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전주·구미 4개 초등학교 학생 1291명 대상 진행…대학생 금융교육 서포터즈도 운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메트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

1일 메트라이프재단은 지난 6월과 7월에 걸쳐 '메트라이프 꿀잼 어린이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서울 △전주 △구미 4개 초등학교 학생 129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메트라이프 꿀잼 어린이 금융교육'은 재능기부형 사회공헌활동으로 초등학교 학생들이 올바른 경제인식과 합리적인 경제관념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난 2015년 처음으로 시작됐으며, 지금까지 400명이 넘는 메트라이프생명 임직원 및 재무설계사가 참여해 55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금융교육을 지원해왔다. 

메트라이프재단은 이번 교육을 위해 경제교육 전문기관은 '제이에이코리아'와 연계해 어린이들에게 양질의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메트라이프재단은 올해 젊은 세대의 역량강화를 위해 '대학생 금융교육 서포터즈'를 선발해 어린이 대상 금융교육에 직접 강사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지공했다. 이번에 선발된 대학생 서포터즈에게는 매트라이프생명 임직원과 함께 하는 취업 멘토링 기회도 주어졌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 이사장은 "금융은 우리 생활의 중심적인 요소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올바른 경제인식과 금융습관을 가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이를 도울 수 있도록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금융교육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