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일상 속에서 ICT 기술 담은 ‘초행길’ 이벤트 시행…LG CNS, 은평구에 국내 최초 AI보건소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T, 일상 속에서 ICT 기술 담은 ‘초행길’ 이벤트 시행…LG CNS, 은평구에 국내 최초 AI보건소 선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8.0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텔레콤은 오는 14일까지 일상 속에서 ICT 기술을 활용한 모습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기록해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초행길'(초시대, 행복해지는 길)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오는 14일까지 일상 속에서 ICT 기술을 활용한 모습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기록해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초행길'(초시대, 행복해지는 길)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SK텔레콤

SKT, 일상 속에서 ICT 기술 담은 '초행길' 이벤트 시행

SK텔레콤은 오는 14일까지 일상 속에서 ICT 기술을 활용한 모습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기록해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초행길'(초시대, 행복해지는 길)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초행길 이벤트는 5G 시대를 맞아 다양한 ICT 기술이 일상 곳곳에서 우리의 삶을 행복하게 만드는 순간을 고객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준비됐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1일 오전 10시부터 14일 자정까지 일상 속에서 SK텔레콤의 ICT 기술과 함께하는 행복한 순간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촬영해 개인 '인스타그램'에 '#SKT초행길'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이용 통신사 관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응모 사진과 동영상 중 우수작을 선정해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1등 수상자는 1년간 통신요금 지원 혜택(연간 최대 114만 원)을 받는다. 2등 수상자 10명은 2세대 에어팟, 3등 수상자 50명에는 아이스크림 교환권이 제공된다.

LG CNS, 은평구에 국내 최초 AI보건소 선봬

LG CNS는 최근 '민간 클라우드 기반 AI 의료영상 분석 보조 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해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사업은 과기정통부의 공공부문 클라우드 선도 프로젝트의 일환이며, 대상은 서울시 은평구 보건소다. 올해 9월말부터 내년 말까지 서비스가 제공될 계획이다. 국내 최초의 AI보건소가 탄생하는 셈이다.

이번 사업의 골자는 클라우드 기반 AI엔진을 통해 94%의 정확도와 20초 이내의 빠른 속도로 엑스레이 영상 판독 결과를 보건소에 제공하는 것이다. 보건소 의사들의 주 업무 중 하나인 엑스레이 진단을 효과적으로 돕겠다는 것이다.

은평구 보건소에서 올해 9월말부터 판독 서비스가 가능한 질환은 폐결절이다. 올해 안으로 결핵, 기흉, 폐렴 등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KT 엠모바일, 여름 휴가철 맞이 풍성한 프로모션 진행

KT의 알뜰폰 자회사 KT 엠모바일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행, 레저, 문화 멤버십과 상해 보험 제공,  요금 할인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KT 엠모바일 직영몰에서 '국민통신요금제 11종'에 가입한 고객에게 무료 제공하는 'M lounge 멤버십'은 제주 라마다 호텔 등 전국 1000여 개 숙박 시설 할인과 하나투어 제휴 할인, 테마파크, 레저, 연극, 영화 등 여행부터 레저, 문화생활까지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엠모바일 고객만을 위한 '라이프 케어 멤버십'이다.

4000원 대 초저가 요금제부터 기본료 3만 원대 무제한 요금제까지 KT 엠모바일 최고 인기 요금제로 구성된 국민통신요금제 11종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은 누구나 M lounge 멤버십을 신청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KT 엠모바일은 M lounge 멤버십 제공 프로모션에 맞춰 요금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기본료 1만 6000원에 음성, 문자 무제한, 데이터 2.5GB를 사용할 수 있는 '실용 맘껏 2.5G', 기본료 2만 5300원에 음성 100분, 문자 100건과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LTE 실용 15GB+' 등 주요 요금제를 업계 최대 혜택으로 누릴 수 있도록 할인 제공한다.

여기어때, 여름 캠페인 조회수 총 1억 800만 기록

국내 1위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여름 캠페인의 조회수가 총 1억 800만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배정남, 음문석, 김수미 등이 국내여행 홍보대사로 나선 여기어때 여름 캠페인 영상 조회수 1억 건 돌파는 공개 3주만이며, 세편의 에피소드로 얻은 성과다. 일 평균 약 500만 회가 조회된 셈. 영상은 유튜브,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고객과 만났다.

여름 성수기를 맞은 여기어때는 지역 사투리를 콘셉트로 캠페인 영상 3편을 제작해 공개했다. 드라마 열혈사제의 장룡 음문석은 여기어때를 충청지역 사투리인 '이짝워뗘'로 바꿔 여기어때의 풍성한 할인 혜택을 알렸다. 실제 전라도가 고향인 배우 김수미는 '여그어뗘'를, 부산 출신 배정남은 '여어떻노'를 외치며 각 지역 특색과 해당 지역 여행의 즐거움을 맛깔나게 살렸다.

가장 큰 관심을 받은 에피소드는 음문석(충청도) 편이었다. 드라마 극중 캐릭터를 차용한 연기가 발랄하고 유쾌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충청도 편은 총 3800만 회가 플레이 됐다. 배정남(경상도)과 김수미(전라도) 편은 각각 3700만 회, 3300만 회씩 조회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