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푸드 파스퇴르, 우유에 친환경 종이팩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푸드 파스퇴르, 우유에 친환경 종이팩 도입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8.0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푸드 친환경 제품 모음 롯데푸드
롯데푸드 친환경 제품 모음 ⓒ롯데푸드

롯데푸드 파스퇴르, 우유에 친환경 종이팩 도입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플라스틱 패키지였던 LB-9 우유를 친환경 종이팩으로 리뉴얼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에 동참한다고 6일 밝혔다.

LB-9 우유 패키지를 친환경 종이팩으로 변경하는 것만으로도 플라스틱 사용량을 연간 54톤(ton) 가량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LB-9 우유에 적용된 테트라탑 패키지는 FSC(국제산림관리협회: 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을 받은 친환경 패키지다. FSC는 독일 본에 본부를 둔 산림관련 비영리 국제단체다. FSC 인증은 보다 많은 산림이 책임 있게 관리되도록 합법적인 조림과 벌목으로 생산되는 원료를 사용하고 그 가공, 제조, 유통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친환경적으로 관리된 제품에 부여된다.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앞서 지난 3월 바른목장 소프트 요거트를 출시하면서 플라스틱 용기 대신 종이컵을 사용했다. 국내 판매 중인 떠먹는 요거트 중 유일한 것으로, 종이팩 유형으로 분리배출이 가능하다.

이유식을 배달할 때 사용하는 보냉팩도 친환경 보냉팩으로 바꿨다. 기존 폴리머 냉매가 들어있던 보냉팩은 일반쓰레기로 분류되지만 친환경 보냉팩은 물을 채우기 때문에 분리수거가 가능하다.

롯데마트, 휴가철 맞아 할인행사 진행

롯데마트가 오는 7일부터 ‘더위야 통크게 가격으로 한판붙자’ 행사를 전개한다. 갑작스러운 해외여행 취소 등으로 가족 단위의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이 국내 휴가지에서 즐길 수 있는 신선식품과 다양한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을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대표적인 먹을거리로는 ‘미국산 초이스 냉장 척아이롤(100g)’을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정상가 대비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미국산 초이스 냉장 부채살(100g)’, 1등급 국내산 냉장 돼지고기 삼겹살과 목심도 할인 판매한다.

여름철 대표 과일인 ‘GAP 임실 복숭아’와 ‘GAP 햇사레 복숭아’, 휴가철이면 간편한 휴대성으로 인해 고객들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롯데 아이시스 8.0’은 롯데와 KB 국민 등 5대 카드로 구매하면 각각 1만3900원과 186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간단한 간식거리도 선보인다. 적은 양으로도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옆에 두고 먹으면 입이 심심하지 않게 할 수 있는 건강 간식거리인 ‘구운 아몬드’ 등 인기 견과류 12종을 종류와 가격에 상관없이 2봉 이상 구매시 정상가의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16개 초밥이  1팩에 들어있는 ‘만원이 행복 초밥세트’는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미니 케이크 3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카카오IX가 운영하는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의 협업을 통해 디저트 신제품 ‘라이언 미니 케이크’, ‘어피치 미니 케이크’, ‘튜브 미니 케이크’ 3종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미니 케이크 3종은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3종의 모습을 구현해낸 제품으로 캐릭터에 따라 각기 다른 맛으로 출시됐다. 라이언 미니 케이크는 모카 크림을 겹겹이 쌓아 커피의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어피치 미니 케이크는 부드러운 식감의 마스카포네 치즈 무스에 딸기 무스를 더해 새콤달콤한 딸기의 맛을, 튜브 미니 케이크는 마스카포네 치즈 무스에 패션 후르츠 무스를 더해 열대과일의 상큼한 풍미로 특징을 차별화했다.

이디야커피는 올해부터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봄 시즌 음료 ‘어피치 블러썸 라떼’, ‘어피치 블러썸 티’ 2종을 출시했으며 5월에는 ‘라이언 망고후르츠 플랫치노’, ‘어피치 애플허니 플랫치노’와 함께 텀블러, 워터보틀, 주스컵, 스트로우 등 MD 9종을 출시했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미니 케이크 협업을 통해 커피에 잘 어울리는 디저트군을 한층 강화했다.

푸르밀, 액상 컵 타입 ‘더 깊고 진한 흑당밀크티’ 출시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이 ‘전 세계의 특별한 음료’ 시리즈 4탄으로 ‘더 깊고 진한 흑당밀크티’를 6일 출시한다.

푸르밀은 전 세계 각지의 다양한 커피를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세계의 레시피’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9월에 첫선을 보인 베트남 ‘연유라떼’와 이탈리아 ‘헤이즐넛 초코라떼’, 위스키를 넣어 화제가 된 아일랜드 ‘아이리시커피’에 이어 이번이 네 번째 제품이다. 푸르밀은 기존 마트나 편의점에서 만나기 힘든 제품을 간편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이 시리즈를 기획하고 있다. 이번에는 대만에서 유행해 한국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흑당이 들어간 밀크티다. 

더 깊고 진한 흑당밀크티는 대만 흑당 밀크티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액상 컵 제품이다. 흑당밀크티를 액상 컵 타입으로 선보인 것은 푸르밀이 최초다. 흑당밀크티는 흑설탕을 불에 졸여 걸쭉한 시럽으로 만들고 깊게 우려낸 홍차를 차가운 우유에 넣어 만든 밀크티에 섞어 만든 음료다. 진한 캐러멜 느낌의 흑당을 넣어 달콤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고, 홍차의 향긋함과 고소한 우유 풍미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에는 밀크티에 흑당 특유의 짙은 갈색 시럽이 퍼져나가는 듯한 독특한 모습을 구현해 보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다.

KFC, 말복 맞아 두 번째 한정판 ‘옴팡이팩’ 재출시

KFC는 지난 5월 첫 출시한 ‘옴팡이팩’을 한정판으로 재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옴팡이팩은 지난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판매 1위를 달성한 인기 이모티콘 ‘옴팡이’와 협업한 제품으로, 말복을 맞이해 새로운 구성으로 6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선보이게 됐다.

이번에 선보인 옴팡이팩은 트리플리치오리지널버거와 징거버거, 핫크리스피 치킨 2조각, 올쉐킷치즈, 콜라, 옴팡이 인형으로 구성됐으며 선착순으로 판매된다.  

이 중 트리플리치오리지널버거는 이번 옴팡이팩에 새롭게 포함된 신제품으로, 매콤한 소스와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치즈 소스, 고소하고 담백한 화이트 소스가 어우러진 버거다. 컬러풀한 비주얼과 다채로운 맛을 선사하며 큼직한 치킨과 어니언링 등 다양한 재료가 어우러져 풍부한 식감이 특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