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U+, 부천시와 국내 최초 주차로봇 사업 나서…SKT, 부산 해운대에 선보인 5GX 쿨비치 인기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LGU+, 부천시와 국내 최초 주차로봇 사업 나서…SKT, 부산 해운대에 선보인 5GX 쿨비치 인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8.06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텔레콤은 부산 해운대에 선보인 '5GX 이글루' 등 5GX 쿨비치에 개장 1주 만에 8000여 명의 방문객이 찾으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부산 해운대에 선보인 '5GX 이글루' 등 5GX 쿨비치에 개장 1주 만에 8000여 명의 방문객이 찾으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SK텔레콤

SKT, 부산 해운대에 선보인 5GX 쿨비치 인기

SK텔레콤은 부산 해운대에 선보인 '5GX 이글루' 등 5GX 쿨비치에 개장 1주 만에 8000여 명의 방문객이 찾으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달부터 시작한 '썸머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부산 해운대 △제주 함덕 △충남 대천 △강원 망상 해수욕장에 5GX 쿨비치를 개장해 운영 중이다.

5GX 쿨비치는 방학과 휴가철을 맞은 고객들이 휴가지에서 초(超)밀집 5G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직접 5G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SK텔레콤의 '5G 썸머 클러스터'다.

이 중 SK텔레콤이 해운대 한복판에 마련한 5GX 이글루가 고객들에게 5G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5GX 이글루는 해운대를 찾은 고객들이 한낮 폭염을 피해 겨울 같은 서늘함을 느끼며 VR눈썰매·VR 눈싸움·AR얼음낚시 등 5G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한편 부산 해운대 5GX이글루와 프라이빗 비치는 오는 15일까지 운영된다. 부산 외 제주 함덕·충남 대천·강원 망상 해수욕장의 5GX 쿨비치는 오는 11일까지 운영된다.

LGU+, 부천시와 국내 최초 주차로봇 사업 나서

LG유플러스는 부천시, 부천산업진흥원, 마로로봇테크, 현대무벡스와 함께 '부천형 주차로봇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주차로봇 플랫폼 개발 △주차관제 솔루션 개발 △주차로봇 실시간 영상 관제 △자율주행 위한 5G 데이터통신망 연계 등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부천형 주차로봇은 주차과정에 필요한 차량의 입고, 이동, 출고 등을 자동으로 수행하는 로봇을 의미한다. 오는 2020년까지 개발완료 및 시범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며, 이후 부천시 공공부문 적용을 시작으로 지역 내 신규 산업단지와 3기 대장신도시에도 주차로봇 보급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주차로봇의 자율주행과 원격제어의 핵심이 되는 5G 인프라 구축을 담당한다. 특히 유저와 가까운 곳에 서버를 설치하고 데이터를 처리하는 MEC(Mobile Edge Computing, 모바일엣지컴퓨팅) 기술을 적용해 주차로봇의 실시간 관제영상 등 고용량의 데이터도 초저지연으로 전송 가능케 할 예정이다.

집닥, 주거·상업 인테리어 해시태그 데이터 공개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집닥은 서비스 론칭 이후 지난 4년간의 고객 시공사례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주거 및 상가 인테리어 데이터 분석 결과 자료를 6일 공개했다.

이번 인테리어 해시태그 빅데이터 분석은 집닥 기업부설연구소가 축적한 1만여 개 이상의 집닥 시공 데이터와 50만여 개의 조명, 색상, 가구 등을 포함한 인테리어 해시태그를 기반으로 진행됐다.

이 중 주거와 상가 인테리어 공통적으로 화이트(40만 86건)가 전체 태그에서 10.2%로 가장 높게 집계됐다. 이는 지난 3월 집닥에서 발표한 '인테리어 고객 선호 키워드' 당시 집계된 비율(약 5% 미만)보다 높은 수치로, 화이트 색상에 대한 사전 검색 비율보다 실제 공사에 반영된 비율이 2배 이상 높음을 의미한다. 화이트에 이어 모던은 6.5% (27만 477건), 심플은 6.3% (27만 260건), 그레이는 4.6%(19만 976건)를 차지했다.

또한, 조명 관련 해시태그에서는 주거와 상가 모두 다운라이트 조명이 가장 인기가 높았다. 다운라이트 조명의 경우 조명 기구가 크게 노출되지 않아 시각적으로 간결해 보인다는 장점이 있어 여러 공간에서 널리 적용되고 있다.

주거 인테리어 인기 해시태그에서는 수납장(5399건), 붙박이장(4794건), 슬라이딩 거울장(2209건), 'ㄱ'자 싱크대(1923건), 코너선반(1771건) 등 디자인과 더불어 실용성, 편의성을 높인 가구 인테리어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상가 인테리어는 간접조명(2783건), 레일스팟조명(2620건), 펜던트조명(2615건), 레일조명(1653건), 노출천장(1417건) 등 매장 분위기를 극대화할 수 있는 아이템 관련 해시태그가 주를 이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