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색다른 영상 통해 유저 눈길 사로잡는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색다른 영상 통해 유저 눈길 사로잡는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8.0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프로야구 포인트, 영화 알라딘 패러디 영상으로 재미 ‘↑’
하반기 기대작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 바이럴 영상 공개
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 가이드 영상서 다양한 퀴즈 모드 설명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지원 기자]

컴투스 프로야구 포인트, 영화 알라딘 패러디 영상 공개 ⓒ컴투스
컴투스 프로야구 포인트, 영화 알라딘 패러디 영상 공개 ⓒ컴투스

8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색다른 재미가 담긴 영상들을 잇달아 공개하며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스포츠 전문 채널 MBC스포츠플러스와 함께 도입, 운영 중인 ‘컴투스프로야구 포인트’에서 홍보대사 구자욱을 내세운 코믹한 컨셉의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컴프야 포인트’는 KBO 선수들의 객관적인 기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국내 최초의 프로야구 통합 포인트 제도로, 선수들의 경기 기록을 점수로 환산하고 평가하는 독자적인  시스템을 적용해 기준 프로야구 선수 분석과는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공개된 영상에는 최근 ‘컴프야 포인트’ 홍보대사로 위촉된 삼성 라이온즈 구자욱 선수와 MBC스포츠플러스 박지영 아나운서가 함께 출연해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디즈니 영화 ‘알라딘’을 패러디한 내용을 담고 있다.

두 주인공은 각각 알라딘의 등장인물 ‘지니’와 ‘자스민’으로 변신해, 신나는 노래 가사에 맞춘 깜찍한 율동 등을 통해 ‘컴프야 포인트’와 함께 프로야구를 더욱 즐겁게 즐기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구자욱은 램프의 요정 지니를 형상화한 코믹한 분장과 함께 능청스런 연기를 선보이며, 평소 야구장에서 볼 수 없었던 유쾌한 매력을 아낌없이 뽐냈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영상은 ‘컴프야 포인트’ 홍보대사 구자욱을 통해 많은 야구팬들에게 좀 더 재미있고 친근감 있게 ‘컴프야 포인트’를 소개하고자 제작됐다”며 “앞으로도 프로야구의 재미를 한층 더 높여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하반기 기대작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의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다.

‘테라 클래식’ 바이럴 영상은 기존의 클리셰를 뒤집는 색다른 영상으로 유명한 ‘돌고래유괴단’이 제작에 참여했으며, ‘함께하면 더 재미있다’는 ‘테라 클래식’의 게임성에 유머 코드를 더한 콘셉트로 기획됐다.

신인 배우 이원준 외에도 국보급 명품 배우 이순재가 깜짝 등장해 회사에서의 일상을 에피소드로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흥미로운 스토리를 전개했다. 특히, 배우들의 진지한 ‘밀당 케미’가 유쾌한 웃음과 공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카카오게임즈는 다양한 엔딩을 포함한 TV 버전 영상을 공개해 바이럴 영상 속 숨겨진 스토리를 찾아보는 재미도 제공한다.

한편, ‘테라 클래식’은 전 세계 2,500만 이용자가 열광한 PC 온라인 게임 ‘테라’ IP의 정통성을 완벽하게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PC MMORPG를 연상하게 하는 고퀄리티 연출과 방대한 오픈 필드, 전투의 묘미를 살리는 압도적 규모의 길드 콘텐츠 등이 강점이다.

넷마블은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 의 게임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총 회원 수 약 600만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출시를 앞두고 공개한 이번 가이드 영상은 '쿵야'가 그림문제를 내고 맞히는 ‘쿵야퀴즈’, 내 주변에 있는 이용자가 낸 그림퀴즈를 맞히는 ‘이용자퀴즈’, 동시간 대 접속한 다른 이용자가 날려 보낸 퀴즈를 맞히는 ‘종이비행기퀴즈’ 등 ‘쿵야 캐치마인드’의 핵심 재미요소로 손꼽히는 게임 내 다채로운 ‘퀴즈모드’들의 상세 설명을 담았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공개한 ‘퀴즈모드’ 외에도 다수 이용자에게 문제를 출제하는 ‘모두의 퀴즈방’,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퀴즈를 풀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 이용자 성향에 맞는 다양한 실시간 멀티 모드가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아울러 넷마블은 게임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출시 전까지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6월 ‘쿵야 캐치마인드’ 공식 커뮤니티 ‘쿵야TV’를 오픈하고 ‘이말년의 캐치마인드’ 등 다양한 게임 관련 콘텐츠도 선보이고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