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BNK부산은행, 디지털 금융 서비스 혁신 맞손…LGU+, 도심 고속화 도로서 완벽한 5G 서비스 품질 제공
[IT오늘] KT-BNK부산은행, 디지털 금융 서비스 혁신 맞손…LGU+, 도심 고속화 도로서 완벽한 5G 서비스 품질 제공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8.08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를 서비스하고 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지난 7일 서울 지방 경찰청과 함께 자사 맛집 배달 서비스 '요기요플러스' 라이더들의 안전한 배달문화 확대를 위한 안전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요기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를 서비스하고 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지난 7일 서울 지방 경찰청과 함께 자사 맛집 배달 서비스 '요기요플러스' 라이더들의 안전한 배달문화 확대를 위한 안전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요기요

요기요플러스, 라이더 대상 안전 교육 실시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를 서비스하고 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지난 7일 서울 지방 경찰청과 함께 자사 맛집 배달 서비스 '요기요플러스' 라이더들의 안전한 배달문화 확대를 위한 안전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라이더들의 안전 배달을 위한 이륜차 운행 수칙 교육과 더불어 약 2시간 가량 진행됐다. 많은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 라이더들이 스스로 안전을 책임지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고자 실제 사례를 위주로 교육도 구성됐다.

특히, 의무교육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안전한 운행을 위해 많은 요기요플러스 소속 라이더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는 점도 의미 있었다.

LGU+, 도심 고속화 도로서 완벽한 5G 서비스 품질 제공

LG유플러스는 서울 도심의 고속화 도로인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에서 5G 연속 커버리지를 구현, 고속 이동 시(60-80km/h) 다운로드 평균 530Mbps, 최고 1050Mbps 속도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측정은 LG전자 V50 씽큐 5G 스마트폰으로 진행됐다.

이번 검증을 통해 고속화 도로에서도 LG유플러스 5G 특화 서비스인 U+프로야구,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등 각종 고화질 서비스도 끊김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고속 이동 시에는 밀리세컨드(ms) 단위로 빠르게 변화하는 무선 환경 영향으로 기지국 송출 신호가 이동하는 사용자 위치에 정확히 전달되기 어려워 단말 수신 성능이 악화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영향을 준다.

이에 LG유플러스는 매시브 마이모(Massive MIMO, 대용량 다중입출력장치)를 이용한 빔포밍 기술을통해 빠르게 이동하는 환경에서도 효과적으로 신호를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5G 커버리지 및 네트워크 파라미터 최적화 작업을 진행, 단말 수신성능을 대폭 향상시켜 속도 및 서비스 안정성 모두 확보했다. 이를 통해 인접 셀간 핸드오버 (Handover) 성공률 100% 및 다운링크 평균 530Mbps 속도를 확인했다.

KT-BNK부산은행, 디지털 금융 서비스 혁신 맞손

KT는 8일 부산 BNK부산은행 본사에서 BNK부산은행(이하 부산은행)과 '디지털 금융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디지털 금융 혁신 서비스 발굴 및 공동 사업 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KT와 부산은행은 이날 협약을 바탕으로 KT의 ICT 역량과 부산은행의 금융 노하우를 결합한 디지털 금융 혁신 서비스 모델을 공동으로 발굴한다는 포부다.

이를 위해 양 사는 KT의 클라우드, 블록체인,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4차산업 분야 핵심 기술을 부산은행의 고객 맞춤형 생활 금융 플랫폼에 접목한다는 방침이다. 나아가 지속적인 금융ICT 융합 서비스 공동 사업을 통해 디지털 금융 생태계 활성화에도 앞장 설 계획이다.

인스테리어,룸플랫과 손잡고 고객 맞춤 홈스타일링 제시

인테리어 책임중개 O2O 플랫폼 인스테리어는 홈스타일링 전문 기업 룸플랫과 제휴를 맺고 고객 맞춤 홈스타일링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홈스타일링이란 기존의 공간 구조 안에서 가구나 조명, 오브제 등을 활용해 감각적이고 실용적인 방식으로 공간의 미학을 향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개념이다. 공간을 채운 다양한 소품, 가구 등의 요소를 조화롭게 연출해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홈스타일링 서비스는 고객의 취향, 가치관, 생활 방식 등을 고려해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에 맞는 인테리어가 제공된다. 서비스는 룸플랫 소속 디자이너들이 고객의 주거 공간 상태를 꼼꼼하게 점검 및 실측하고, 고객이 요구하는 스타일에 맞게 구체적으로 정보를 파악해서 홈스타일링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인스테리어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문의 및 신청이 가능하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