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드라이브 스루 존 주문 반경 3배 확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드라이브 스루 존 주문 반경 3배 확대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8.08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존 주문 반경이 3배 확대된다. 스타벅스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존 주문 반경이 3배 확대된다. ⓒ스타벅스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드라이브 스루 존 주문 반경 3배 확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차량을 운전해 드라이브 스루 존을 이용하는 고객의 사이렌 오더 주문 가능 반경을 6Km로 대폭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

그 동안 스타벅스에서는 매장 이용 고객과 드라이브 스루 존 이용 고객 구분 없이 고객의 위치에서 2Km 반경 내의 매장에만 사이렌 오더 주문이 가능했다. 하지만 드라이브 스루 존 이용 고객들이 출발 전 정차 상태에서 안전하게 주문을 할 수 있도록 스타벅스는 드라이브 스루 존 이용 고객에 한해 주문 가능 반경을 최대 6Km까지 확대했다.

또한 교통 체증 등으로 인해 매장 도착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 경우에도 걱정 없이 신선한 품질의 메뉴를 받을 수 있다. 이는 SK 텔레콤의 T맵 내비게이션의 기술을 이용해 고객의 도착 시간을 정확하게 예측하고 이에 맞춰 메뉴를 제조하기 때문이다.

현재 스타벅스는 드라이브 스루 존을 이용하는 고객이 운전 중(시속 18km 이상)에 앱을 이용하는 경우 운전 중에는 앱 이용을 자제해달라는 안내 문구를 노출시킴으로써 드라이브 스루 존 이용 고객들의 안전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CJ푸드빌 계절밥상, 여름 신메뉴 추가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계절밥상은 여름 신메뉴 5종을 추가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우선 ‘즉석 라이브 코너’를 강화하기 위해 ‘즉석 우리땅 매실불고기’를 출시한다. 전남 광양과 하동에서 나는 매실을 활용한 간장 양념에 재운 쫄깃한 돼지고기를 철판에 구워 제공한다. 이번 신메뉴는 취향에 맞게 다양한 메뉴로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함께 제공하는 모닝빵에 양배추 양파볶음, 적채사라다, 할라피뇨 등을 넣어 미니버거로 즐길 수 있다. 또 밀전병에 불고기와 각종 소스를 올리면 ‘불고기말이 밀전병’이 완성된다.

‘매콤 오징어 숙회’는 삶은 오징어에 채썬 오이, 양파 등으로 아삭아삭한 식감과 톡 쏘는 매콤함을 살려 무쳤다. 날치알을 올린 깻잎에 싸먹으면 무침의 양념과 깻잎의 향긋함이 만나 조화롭게 어울린다. 여의도 IFC몰점에서 고객 호응이 높은 메뉴로 전 매장에 확대 출시한다.

디저트 메뉴로 여름에 만나는 새콤달콤한 ‘여름 생딸기’도 추가했다.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와플에 딸기와 생크림, 각종 토핑을 올려 ‘딸기 와플’로 활용할 수 있다.

쉐이크쉑, 광화문에 10호점 연다

SPC그룹은 오는 29일 서울 광화문에 개점 예정인 ‘쉐이크쉑 종각점’에 ‘호딩(Hoarding, 공사장 주위의 임시 가림막)’을 설치하고 사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쉐이크쉑 종각점은 광화문, 종로 일대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른 ‘그랑 서울’ 1층에 자리잡았다.  

이번 쉐이크쉑 종각점 호딩은 광화문, 경복궁, 세종대왕 동상, 숭례문 등 종로를 대표하는 장소를 쉐이크쉑 아이콘과 조합해 제작한 아트 그래픽으로 표현했다.

쉐이크쉑은 10호점 개점을 기념해 사전 이벤트인 ‘커뮤니티 데이(Community Day)’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당첨된 360명에게 28일 ‘쉐이크쉑 종각점’에 초대해 쉐이크쉑 메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20일까지 쉐이크쉑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능하며 쉐이크쉑 종각점 호딩에서 큐알코드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골든블루, 새로운 칼스버그 전용잔 패키지 출시

국내 주류 전문 기업 골든블루가 지난 29일 국내에 출시한 ‘칼스버그 대니쉬 필스너(Carlsberg Danish Pilsner)(이하 칼스버그)’의 부드러운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전용잔(Better Glass) 패키지를 8일부터 판매한다.

지난달에 출시된 새로운 ‘칼스버그’는 100% 몰트로 만들어진 우수한 품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균형적인 맛과 향, 부드러운 목넘김을 한층 강화했다. 패키지에서는 친환경적인 요소를 추가하여 자연환경을 보호하면서도 더욱 세련된 스타일로 디자인했다.

골든블루는 맥주의 계절인 여름을 맞이하여 소비자들이 홈캉스, 호캉스 및 여행, 야외 활동 시에 덴마크 왕실 공식 지정 맥주의 높은 품질과 부드러운 맛을 전용잔을 통해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으로 칼스버그 전용잔 패키지를 선보인다. 칼스버그 전용잔 패키지는 500ml 4캔과 전용잔 1개로 구성돼 있다.

전용잔은 맥주를 더욱 부드럽게 따르고 미세 거품을 잘 유지할 수 있도록 둥근 모양의 유럽 성배잔 스타일로 바꿨다. 특히 안쪽 바닥 면에 각인된 칼스버그 홉 모양(Hop leaf logo)이 지속해서 버블을 만들어내 맥주 맛을 더욱 부드럽게 하고 거품을 오랫동안 유지해 몰트와 홉의 균형 잡힌 맛과 청량한 풍미를 최고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칼스버그 전용잔 패키지는 8일 이후부터 차례로 홈플러스, 롯데마트, 메가마트, 농협과 주요 편의점 GS25, 이마트24에서 판매된다. 재고 소진 시까지 구매 가능하다.

현대백화점, 7개 점포서 ‘해외패션대전’ 진행

현대백화점이 오는 14일 압구정본점을 시작으로 점포별로 순차적으로 ‘현대 해외패션대전’을 진행한다다.

이번 행사는 1년에 두 번 진행되는 해외패션 대형 행사로, 브랜드별로 지난 봄·여름 및 가을·겨울 시즌 이월 재고 소진을 위해 할인율이 평상시 행사보다 높다. 행사에는 무이·질샌더·랑방·비비안웨스트우드·파비아나필리피 등 총 120여 개 해외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며, 할인율은 10~70% 수준이다. 

행사 참여 점포는 7곳으로 각 점포별 행사 일정은 압구정본점(8/14~22), 판교점(8/14~18), 무역센터점·목동점(8/21~25), 대구점(8/22~25), 부산점(8/16~29), 천호점(8/29~9/1) 등이다. 

현대백화점 해외패션 상품군의 매출 신장률(전년대비 기준)은 매년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 2016년 9.7% 였던 해외패션 신장률은 2017년(11.3%), 2018(18.7%), 2019년 상반기에는 28.8% 신장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