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우미건설, 인천·고양·위례 분양사업 개시…계룡건설, 한국은행 별관공사 시공사 확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우미건설, 인천·고양·위례 분양사업 개시…계룡건설, 한국은행 별관공사 시공사 확정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9.08.0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우미건설, 올해 하반기 인천·고양·위례에 2459가구 공급

우미건설은 올해 하반기 인천·고양·위례 등 수도권 3개 단지에 2459가구(오피스텔 100가구 포함)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우미건설은 오는 9월 인천 서구 루원시티 도시개발사업지구에 아파트 1412가구, 오피스텔 100가구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경기 고양 삼송에 527가구 규모 '고양 삼송 우미 라피아노', 오는 11월 위례신도시 A3-2블록에 우미린 2차 420가구 등을 각각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우미건설 측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아파트, 주상복합, 단독주택 등 주택유형을 다원화하는 게 하반기 공급이 특징"이라며 "수도권 분양시장을 주도할 위례, 삼송, 루원시티 등 주요 지역에서 분양에 나서는 만큼 우미린의 브랜드 인지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포니정재단 후원, '제4회 민연 젊은 한국학 아카데미' 개최

HDC그룹은 포니정재단이 후원하고 고려대학교 민족문화연구원이 주최하는 '제4회 민연 젊은 한국학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9일 전했다.

지난 5일부터 5일 간 서울 안암동 고려대 한국학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한국학 분야 대학생 20여명이 참여해 각 분야 학자들의 강연을 듣고, 직접 연구 관련 주제를 발표하며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7일에는 국립중앙박물관 답사도 실시했다. 참가자 발표 중 완성도 높은 연구는 학술지 '민족문화연구'에 실릴 예정이다.

한편, 포니정재단과 민족문화연구원은 한국학의 세계화를 위해 국내외 한국학 연구자들의 교류와 연구를 활성화고자 지난 2016년부터 민연 젊은 한국학 아카데미를 운영 중이다.

포스코건설, 광주 '염주 더샵 센트럴파크' 분양

포스코건설은 광주 서구 화정동 염주주공아파트 재건축 단지 '염주 더샵 센트럴파크'를 분양한다고 9일 밝혔다.

염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지상 최고 30층, 18개동, 전용면적 59·76·84㎡, 총 1976세대 규모로 꾸며지며,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851세대다. 초등학교를 품은 단지로 교육은 물론, 교통, 자연, 쇼핑 등 생활 인프라가 풍부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는 게 포스코건설의 설명이다.

포스코건설 측은 "광주시에 15년 만에 선보이는 더샵인 만큼, 지역민들의 기대와 관심이 크다"며 "포스코건설의 스마트 컨스트럭션 기술력을 활용해 지역 내 랜드마크로 짓겠다"고 말했다. 입주는 오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계룡건설, 한국은행 별관공사 계약절차 재개

계룡건설이 결국 한국은행 통합별관 재건축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

조달청은 '한국은행 통합별관 건축공사'의 계약절차를 9일부터 재개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해당 공사는 지난 2017년 12월 계룡건설이 1순위 시공사로 선정됐으나, 2순위인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 계룡건설의 입찰가에 문제가 있다며 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하면서 소송전으로 번졌고, 조달청이 입찰을 취소하기에 이르렀다.

하지만 계룡건설이 지난 5월 조달청을 상대로 가처분 신청을 냈고, 이에 대해 지난 6월 법원이 계룡건설의 낙찰자 지위를 인정하면서 분위기가 다시 바뀌었다. 이후 조달청은 검찰 소송지휘에 따라 계룡건설과의 후속절차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동부건설, 군산 신역세권 아파트 공사 수주

동부건설은 전북 군산신역세권 택지개발지구 공동주택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발주한 이번 사업은 전북 군산시 내흥동 성산면 성덕리 일대의 대지면적 3만8961㎡에 국민임대주택 832호와 영구임대주택 276호를 건설하는 프로젝트다. 동부건설은 코오롱글로벌, 신동아건설, 대보건설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수주에 성공했다. 계약금액은 총 806억 원이다.

착공은 오는 12월 말 예정이며, 공사 기간은 실제 착공일로부터 852일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