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기차표 암표상 검거, 알고 보니 코레일 직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명절 기차표 암표상 검거, 알고 보니 코레일 직원
  • 박세욱 기자
  • 승인 2009.09.2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대목을 노려 암표를 판 일당이 붙잡혔다. 명절 기차표를 암표로 팔다 경찰에 붙잡힌 일당은 다름 아닌 코레일 직원이었다.
 
29일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에 따르면 명절 기차표를 인터넷을 통해 웃돈을 받고 판매한 혐의(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 등)로 코레일 직원 A(35)씨와 A씨의 동생(32)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이들 형제는 올해 설과 추석 기차표 300여장을 확보한 뒤 140여장을 인터넷 경매 사이트에서 암표로 비싸게 되판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결과 이들은 코레일 회원으로 가입된 다른 코레일 직원들의 명의를 도용해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승차권 예약대기를 걸어놓은 뒤 예약 취소 등을 통해 나오는 승차권을 다량으로 사들인 것으로 드러났다.
 
기차표는 가입비 1만원을 낸 철도회원은 20장까지 예매 가능하며 가입비를 내지 않고 무료로 가입한 일반회원은 10장까지만 살 수 있는데 이들에게 명의를 도용당한 사람 중 28명이 철도회원이었다는 것이다.
 
이들은 이어 결제만 돼 있을 뿐 발권 대기 상태인 승차권을 인터넷 경매 사이트에 올려 연락하는 사람들에게 돈을 받은 뒤 휴대전화로 `SMS 티켓'을 전송하는 방식으로 암표를 거래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경찰은 암표 매매에 대한 처벌이 `10만원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에 불과한 경범죄로 분류된 점을 노려 인터넷을 통해 명절 기차표를 암표로 사고파는 행위가 성행하고 있다고 보고 수사를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