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광복절 맞아 ‘유관순 열사’ 래핑 설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교보생명, 광복절 맞아 ‘유관순 열사’ 래핑 설치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8.1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까지 광화문 교보생명 빌딩…온라인 이벤트도 병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교보생명
ⓒ교보생명

교보생명은 12일 광복절을 맞아 본사 사옥 외복에 유관순 열사 모습을 담은 래핑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진행되는 '대국민 캠페인'의 일환이다.

래핑은 가로 48m, 세로 19.5m로, 농구코트 2.2배에 달하는 크기다. 교보생명은 이 래핑을 오는 25일까지 광화문 교보생명빌딩 전면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해당 래핑은 유관순 열사의 실제 사진을 모티브로 했다. 무궁화와 태극문양이 배경이며 태극기를 힘차게 흔드는 삽화도 함께 넣어, 유 열사가 생애 이루지 못한 광복이라는 꿈을 실현한 기쁨의 모습을 형상화했다. 

또한 유관순 열사의 실제 기도문 중 '이곳이 우리 민족의 행복한 땅이 되게 하소서'도 인용했다. 

교보생명은 래핑이 걸리는 기간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식블로그에 '여러분이 생각하는 진정한 독립'을 댓글로 남기면, 이중 우수작을 선발해 태극기 실버바, 교보드림카드 등을 증정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독립운동가의 희생과 헌신이야말로 오늘날 대한민국을 있게 한 원동력"이라면서 "대학생들이 가장 존경하는 인물로 꼽힌 유관순 열사를 통해 '독립운동의 정신을 기억하고 미래지향적인 의미를 되새기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