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덴마크 해상풍력 대규모단지 시찰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군산시, 덴마크 해상풍력 대규모단지 시찰
  • 정진호 기자
  • 승인 2019.08.1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정진호 기자]

군산시는 12일 지역발전정책 모색을 위해 덴마크 해상풍력단지를 시찰했다고 밝혔다. ⓒ군산시
군산시는 지역발전정책 모색을 위해 덴마크 해상풍력단지를 시찰했다고 밝혔다. ⓒ군산시

군산시는 지역발전정책 모색을 위해 덴마크 해상풍력단지를 시찰했다고 12일 밝혔다.

강임준 군산시장과 김경구 군산시의회 의장 일행은 지난 6일부터 덴마크 코펜하겐에 위치한 그린홍보관(State of green, House of green)을 시작으로 RISO 연구소, Orsted사, 룅쾨빙 시, 에스비에르 항만 등을 차례로 방문했다.

이들은 덴마크 비영리 민관 협력기관으로서 600개 이상의 기업, 정부와 학술기관, 전문가와 연구원들에 대한 정보와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그린홍보관을 찾아 에너지 정책과 주민 이해 및 수용성 제고의 우수사례 정보를 청취했다.

또 에너지 기술 분야 덴마크 내 최고 대학 DTU(Technical Unoversity og Denmark)의 연구소인 RISO연구소, 세계에서 가장 큰 풍력 발전단지를 완공한 덴마크 최대 발전회사 Orsted사, 오일과 가스 중심의 항구도시에서 대규모 해상풍력단지를 개발하고 지원하는 항만으로 변신한 에스비에르 시 등을 방문해 선진 사례를 확인했다.

특히 에스비에르 에서는, 에스퍼 프로스트 라스무센 에스비에르 시장을 만나 양 시(市)의 정책방향과 발전 방안에 대해 공유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방문단 일행은 해상풍력 사업의 세계적인 우수 사례를 직접 확인하고 우리 지역에 최적화 하는 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이 됐다”며 “시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이행과정에서의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개선해 해상풍력 사업이 지역에 성공적으로 정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