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코리아, ‘글로센스’로 액상·가열 흡연자 모두 잡는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BAT코리아, ‘글로센스’로 액상·가열 흡연자 모두 잡는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8.1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한 맛·풍부한 연무량 장점…유해물질·냄새는 줄여
인체공학적 설계 기기, 한번 충전으로 하루 연속 사용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김의성 BAT코리아 사장이 차세대 전자담배 신제품 ‘glo™ sens(글로 센스)’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BAT코리아
김의성 BAT코리아 사장이 차세대 전자담배 신제품 ‘glo™ sens(글로 센스)’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BAT코리아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이하 BAT 코리아)가 차세대 전자담배 신제품 ‘글로센스(glo™ sens)’를 국내 첫 출시했다. 액상형과 가열형(궐련형) 전자담배의 장점을 모두 취한 하이브리드형 제품으로 폭넓은 흡연자를 타깃층으로 설정한 것으로 보인다.

BAT코리아는 13일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에스팩토리에서 글로 센스 미디어 제품 출시 행사를 열고 판매를 개시했다. 이번 신제품 글로센스는 한국에서 전세계 최초로 출시됐다. 

김의성 BAT코리아 사장은 “가장 까다로운 한국시장에서 높은 눈높이를 가진 소비자 기대에 부응하고자 하는 그룹 차원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에 대응하고 보다 만족스러운 대체재를 제공하고자 제품군을 확장·개선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글로센스는 이러한 노력의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BAT코리아는 글로 센스가 가열형 전자담배와 액상 전자담배 장점만 차용한 차세대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앞서 출시된 기존 액상형 전자담배는 니코틴 농도 제한으로 인해 충분한 만족감을 느끼지 못한다는 지적이 이어졌다. 

프리미엄 담뱃잎 분말 포드를 도입한 글로 센스는 혁신적인 ‘테이스트 퓨전 테크놀로지(Taste Fusion Technology)’를 통해 액상형 전자담배의 한계를 넘어 오리지널 담배맛을 구현한다고 설명했다. 글로 센스는 전용 카트리지 네오 포드(neo™ pods™)에 담긴 액상을 가열해 생성된 증기가 담배 포드를 통과하면서 담배 고유의 풍미와 니코틴을 동시에 전달한다. 맛은 △시원한 그린맛 △풍부한 담배맛 △통통튀는 루비맛 △상콤달콤 퍼플맛 4가지로 출시됐다.

풍부한 연무량도 성인 흡연자들에게 만족감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담배 고유의 맛과 4가지 액상 포드가 구현하는 블렌딩이 어우러져 감각적인 맛을 표현해낸다. 액상 포드에는 액상 2ml가 들어있다. 모든 액상은 영국에서 제조되며 식품 등급의 유해하지 않은 재료로 만들어졌다. 

타티아나 벳슨 BAT그룹 제품 개발 담당 박사는 “글로 센스는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 중 특히 연무량 측면에서 최고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지예 기자
(왼쪽부터) 김의성 BAT코리아 사장, 알퍼 유스 BAT코리아 최고마케팅책임자, 타티아나 벳슨 BAT그룹 제품 개발 담당 박사가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안지예 기자

기기의 편의성도 장점으로 꼽았다. 기기 앞면의 전원 버튼을 켜면 대기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증기가 형성돼 담배 포드를 통과하며, 따뜻한 증기가 담배 분말과 접촉되면서 니코틴이 쉽게 추출된다.

48g의 무게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글로 센스의 콤팩트한 디자인도 휴대성과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손으로 쉽게 쥘 수 있도록 하단에는 커브를 넣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한 번의 기기 충전으로 하루종일 사용하며 매번 스틱을 교환하는 궐련형 전자담배와 달리 연속 사용을 지원한다. 기기는 네이비, 블랙, 레드, 화이트, 블루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뿐만 아니라 BAT코리아는 일반 담배(타르 9mg 제품 기준) 흡연에 비해 9가지 화학물질 발생을 99% 감소시킨 한편, 흡연으로 인한 담뱃재가 발생하지 않는다고도 설명했다. 실험 결과 전체적인 냄새도 현저히 줄었다는 결과를 얻었다.

알퍼 유스 BAT코리아 최고마케팅책임자는 “글로 센스는 테이스트퓨전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한국 소비자들이 즐길만한 담배 감각과 맛, 향과 맛이 가미된 증기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면서 “차세대 제품군인 잠재적 유해성 저감제품군에 새로운 포트폴리오를 더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향후 BAT코리아는 국내 법규와 그룹 내부 마케팅 원칙에 따라 오직 성인 흡연자를 대상으로만 판촉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청소년 흡연 우려로 소셜미디어 등에서의 마케팅은 진행하지 않는다.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해 한국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제품도 선보일 방침이다.

김 사장은 “글로 센스가 가열형이나 액상형 제품에 비해 장점이 많다고 생각한다”며 “소비자 피드백을 가감 없이 듣고 현재 개발하고 있는 차세대 카테고리 신제품에 피드백을 반영해 더 나은 제품으로 니즈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 센스의 스타터 키트는 제품 본체와 위생 캡, 파우치, 어댑터, USB 충전케이블, 상세 제품정보지로 구성된다. 글로 센스 기기 소비자 가격은 5만원이며 담배 포드 3개와 액상 포드 1개로 구성된 네오 포드는 4500원에 판매된다. 글로 센스와 네오 포드는 오늘부터 글로 플래그십 스토어와 전국 편의점 및 담배 소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글로 센스 기기는 글로 플래그십 스토어와 공식 웹사이트에서도 판매된다. 

안지예 기자
글로 센스 담배 포드와 액상 포드, 기기 ⓒ안지예 기자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