멈추지 않는 게임업계…신규 업데이트로 유저 재미 극대화
멈추지 않는 게임업계…신규 업데이트로 유저 재미 극대화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8.14 07: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신규 슈퍼스킬 및 펫 업데이트
게임빌,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 업데이트 실시
넥슨, ‘삼국지조조전 ONLINE’ 연의 ‘사마의전(상)’ 추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삼국지조조전 ONLINE’ 연의 ‘사마의전(상)’ 추가ⓒ넥슨
‘삼국지조조전 ONLINE’ 연의 ‘사마의전(상)’ 추가ⓒ넥슨

14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신규 스킬, 캐릭터, 콘텐츠 업데이트 등을 통해 유저들의 재미를 극대화하고 있다.

넥슨은 모바일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신규 슈퍼스킬과 펫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21번째 슈퍼스킬 ‘여래신장’은 높이 뛰어오른 후 이동하여 주변의 적을 기절시키는 공격형 스킬이다. 원하는 위치를 착지 지점으로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보유한 펫 조각을 활용해 다른 종류의 조각을 얻을 수 있는 펫 분해 시스템을 도입했다.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레너드’, ‘샐리’, ‘에드워드’의 앙증맞은 모습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경찰과 죄수를 테마로 한 의상 등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50여 종의 치장 아이템을 선보이고, 유저간 실력을 겨루는 ‘래더 매치’의 점수 획득 방식을 개선하는 등 보다 공정한 게임 환경을 위해 밸런스를 조정했다.

한편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는 8월 19일까지 ‘여래신장’ 스킬을 장착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면 ‘트랩’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17일, 18일 양일간 특정 시간에 게임에 접속하고 대전에 참가하면 ‘보라루찌’와 ‘루찌’도 제공한다.

게임빌은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위 동료 ‘누트’가 최초로 등장한다. 천공의 날개라는 별명이 붙여진 ‘누트’는 궁수 캐릭터로서 적 전체를 공격하고, 별의 기운을 모아 추가 데미지를 주는 능력을 보유했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20일까지 ‘해변의 난투’ 콘텐츠를 통해 포인트를 획득하면 ‘영원한 여신의 증표’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고, 누트 출현 확률이 상향된 인피니티 소환 상품도 추가되어 유저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다.

9월 10일까지는 특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 보상이 지급되며 14일간 출석하면 ‘인피니티 카드 뽑기권’ 1장를 증정한다.

넥슨은 자사 인기 모바일 SRPG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연의 ‘사마의전(상)’을 포함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새롭게 선보인 ‘사마의전(상)’은 권모술수의 달인 ‘사마의’의 삶을 각색한 ‘연의’편으로, 총 11개 시나리오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촉의 북벌을 저지한 위나라 주요 장수들의 밸런스를 조정하고, ‘사마의’, ‘장합’, ‘장춘화’의 전용 보물 6종과 장수 외형을 추가했다.

이 외에도 ‘무장전’을 일부 개편해 1~6차 전에 신규 전투 7종을 더하고, ‘아군/적군 효과’ 및 ‘병종’, ‘전술 대형’을 리밸런싱, ‘무장전’ AI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이 밖에도 천리행 돌파 가능 관문을 확장, 사건 원정 및 위임에 빠른 편성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추가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 5일까지 ‘사마의전(상)’ 등장 장수 육성 및 일반/극한 모드 달성 미션을 수행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금전’, ‘은전’, ‘군량’ 등 보상을 지급한다. 또, 8월 28일까지 천리행 리뉴얼 기념 관문 돌파 이벤트를 통해 ‘은전’, ‘허가서’를 제공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imin 2019-08-14 10:41:18
항상 좋은게임 기사문 잘 보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