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삼성생명, 양호한 실적 기록…업종 ‘Top pick’ 유지”
스크롤 이동 상태바
[특징주] “삼성생명, 양호한 실적 기록…업종 ‘Top pick’ 유지”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8.1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9만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최근 3개월간 삼성생명 주가변동 현황 ⓒ네이버 금융 캡쳐
최근 3개월간 삼성생명 주가변동 현황 ⓒ네이버 금융 캡쳐

금리 및 정책 방향성 등을 제외하면 삼성생명의 펀더멘털은 상당히 양호하다는 평가가 나왔다. 

14일 삼성생명은 전거래일보다 100원 하락한 6만7800원에 장 시작해 오전 9시 40분 현재 전일대비 400원(0.59%) 떨어진 6만7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임희연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삼성생명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 653억원, 지배주주 순이익 3093억원으로 컨센서스 및 당사 추정치에 부합했다"면서 "일회성 요인으로 삼성동 빌딩 매각 이익 관련 약 920억원, 부동산형 수익 증권 환매 처리 관련 분배금 약 450억원이 반영됐다"고 분석했다. 

그는 "최근 삼성생명은 건강·상해 중심의 상품 포트폴리오 변화로 위험손해율은 상승세에 접어들었으나 신계약마진은 오히려 54%로 상승했다"면서 "수익성이 뛰어난 종합간병, 유병자, 암보험 등을 중심으로 보험영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신계약비 추가상각이 매분기 감소하는 점도 고무적"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비우호적인 영업환경 감안시 주가 정상화에는 시간이 걸리겠으나 안정적인 펀더멘털을 근거로 업종 'Top Pick'을 유지한다"면서 "삼성생명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9만원으로 하향한다"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