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추천 앱] 스마트폰으로 만나는 나만의 영어 회화 튜터(tutor)는?
스크롤 이동 상태바
[2019 추천 앱] 스마트폰으로 만나는 나만의 영어 회화 튜터(tutor)는?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8.1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듀오링고·Cake(케이크) 영어회화·리얼클래스 등 추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학창 시절 줄곧 배워 온 영어지만, 항상 외국인을 만나게 되면 가슴이 두근거리는 일이 비일비재할 것이다. 이렇듯 외국인을 만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자유롭게 회화할 수 있기를 바라는 이들을 위해 <시사오늘>이 영어 회화 앱들을 모아봤다.

외국인을 만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자유롭게 회화할 수 있기를 바라는 이들을 위해 <시사오늘>이 영어 회화 앱들을 모아봤다. ⓒpixabay
외국인을 만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자유롭게 회화할 수 있기를 바라는 이들을 위해 <시사오늘>이 영어 회화 앱들을 모아봤다. ⓒpixabay

#듀오링고

듀오링고는 언어 교육의 무료화, 전 세계 누구나 재밌고 편안한 방식으로 접할 수 있는 영어 교육 앱이며 30만 명의 선생님들이 학교 수업에 Duolingo for Schools를 도입해 사용하는 앱이다.

친구들과 대결, 포인트, 레벨업, 가상 화폐 획득 등을 통해 게임처럼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불어 다음 레벨로 가기 위해선 반드시 질문에 답을 해야 하는 인터랙티브를 제공하며 자투리 시간에 할 수 있도록 짧게 구성돼 버스나 지하철에서 유용하게 공부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개인 맞춤형(personalized, adaptive) 레슨이 제공되며, 학습 동기부여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도 모색해준다.

#Cake(케이크) 영어회화

Cake 영어회화는 짧고 재밌는 영상과 함께 회화가 매일 업데이트돼 효율적이고 재밌게 공부하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기능으로는 꼭 필요한 표현만 유튜브에서 가져옴은 물론, 그와 비슷한 상황과 표현을 묶어 공부할 수 있어 여러 상황에 맞는 회화 구현을 도와준다

또한 배운 회화를 토대로 실제 대화하듯 연습할 수도 있으며 녹음을 통해 AI가 발음 체크를 해준다.

이를 통해 A, B, C 등 레벨을 정해져 더 좋은 레벨을 받기 위해 학습 열의를 높여 준다는 후문이다. Cake 영어회화는 100% 무료로 제공돼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리얼클래스

리얼클래스는 영어 인터넷 강의에 영화, 미드, 애니를 더해 리얼클래스로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하는 앱이다.

이는 대한민국 1등 영어 회화 앱을 만든 슈퍼팬 제작진의 신규 앱으로, 검증된 앱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할리우드 배급사와 정식 계약된 풀 에피소드 영상을 제공하며, 70대 1의 경쟁률을 뚫은 선생님들이 수업을 진행한다.

아울러 세계적인 유수 대학 교육 전문 연구진들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긴 5개의 특허가 등록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