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추천종목] 한솔케미칼, NAVER, LG생활건강, LG화학, 에이스테크, 만도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주간 추천종목] 한솔케미칼, NAVER, LG생활건강, LG화학, 에이스테크, 만도 등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8.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증권사들은 다음주(8/19~8/23) 주간 추천종목으로 한솔케미칼, NAVER, LG생활건강, LG화학, 에이스테크, 만도 등을 꼽았다

△ KB증권-한솔케미칼, NAVER, LG생활건강

KB증권은 한솔케미칼, NAVER, LG생활건강을 다음주 눈여겨봐야할 종목으로 추천했다. 

우선 한솔케미칼에 대해서는 "올 하반기 반도체용 과산화수소에 대해 지난 2012년 이후 7년만에 단가인상이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면서 "일본 공급 의존도가 90% 이상인 전기차 배터리 핵심소재를 내년부터 국산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최근 삼성전자가 D램과 낸드플래시에 대해 인위적인 웨이퍼 투입 감소를 통한 감산을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면서 "그렇기 때문에 하반기 반도체용 과산화수소의 단가인상은 불확실성이 걷히는 계기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했다. 

KB증권은 NAVER에 대해 "주요 사업부문이 예상을 상회하는 실적 성장을 기록중인 가운데, 라인페이의 비용절감에 힘입어 내년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51.4% 고성장을 기록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네이버파이낸셜 분사로 향후 공격적인 확장에 기대감이 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LG생활건강은 지속적으로 독보적인 성장세를 기록 중인것으로 분석됐다. 

KB증권은 "중국 매출액 성장성이 둔화될 수 있다는 시장의 우려가 존재하나, '후'가 국내 면세점 화장품 카테고리에서 매출액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중국 1~2선 도시 백화점에서 '후'+'숨' 점유율이 상승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이어 "'후'와 '숨' 매출액에서 천율단, 로시크숨마 등 신규라인의 매출 비중이 상승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중국 소비자들 사이의 높은 선호도는 여전하다"고 판단했다. 

△SK증권-LG화학, 에이스테크, 만도

SK증권은 LG화학, 에이스테크, 만도를 다음주 추천종목으로 꼽았다. 

SK증권은 "LG화학이 화학부문의 전반적인 약세 속에서도 기타 정유·화학 업종 대비 안정적인 주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는 이유는 전기차 배터리의 성장성"이라고 했다. 이어 "내년 전기차배터리에서만 10조원이 넘는 매출액이 기대되는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업종 내 프리미엄이 부여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에이스테크에 대해서는 "국내 5G 통신 커버리지 구축으로 기지국 안테나 등의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한다"면서 "베트남 제조 공장 이관이 완료되면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만도는 중국에 대한 의존도가 낮아지고 있으며, 그 외 지역에서 수익성 개선이 진행되고 있다고 분석됐다. 

SK증권은 "하반기에 국내 기존 차량 판매 확대와 믹스개선, 북미와 기타지역에서의 외형 및 수익성 개선이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