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동원참치’ CF, 한 달 만에 온라인 조회수 1500만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동원참치’ CF, 한 달 만에 온라인 조회수 1500만 돌파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8.1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동원참치 모델 에이핑크 손나은과 배우 조정석 ⓒ동원F&B

‘동원참치’ CF, 한 달 만에 온라인 조회수 1500만 돌파

동원F&B는 최근 선보인 ‘동원참치’ CF가 한달 만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에서 조회수 15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동원F&B는 최근 배우 조정석과 그룹 에이핑크의 손나은을 모델로 동원참치 레시피를 담은 새로운 CF를 선보였다. 해당 CF 영상은 유튜브 등 각종 온라인 채널에 공개된 지 한 달 만에 합산 누적 조회수 1500만 회를 돌파했으며, 누적 1만여 건이 넘는 댓글이 달렸다. 이 온라인 조회수 기록은 올해 국내에서 공개된 모든 CF 가운데 1위이며 역대 동원F&B CF 영상 가운데에서도 최고 기록이다.

이번 CF는 ‘혼밥’을 주로 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집에서 동원참치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참치통조림 레시피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CF 영상에서 동원참치를 상징하는 노란색 배경 위에 참치 상추쌈밥, 참치 샐러드, 참치 미역국 등이 등장하며 이번 CF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한다.

CF에서 조정석과 손나은은 ‘동원참치 송’으로 불리는 CM 송을 부르며 신나는 율동을 선보인다. 이 노래는 중독성 있는 가사와 리듬의 후크송으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CJ제일제당, 3~4만원대 스팸 복합형 선물세트로 시장 공략

CJ제일제당은 가성비와 실용성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올 추석에도 중저가이면서 실속 있는 가공식품 선물세트를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캔햄 카테고리 1위인 ‘스팸’과 ‘백설 식용유’, ‘비비고 김’ 등으로 구성된 3~4만원대 복합형 세트의 비율을 지난해 추석 대비 대폭 늘리고 매출도 두 자리 수 이상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CJ더마켓(CJ THE MARKET)’을 통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전용 세트를 늘리는 등 온라인 채널의 매출 확대를 꾀한다.

CJ제일제당이 선보인 대표적인 복합형 선물세트는 ‘특선 세트’로 가정에서 자주 사용하는 품목들로 구성했으며, 3~4만원대 중저가와 7만원대 프리미엄 제품으로 준비했다. 스팸, 고급유, 올리고당 등을 기본으로 쓰임새가 좋고 다양한 제품들을 추가해 고급화와 차별화를 둔 것이 특징이다.

명절 대표 선물인 ‘스팸 세트’는 2만원대에서 최대 7만원대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중에서도 3만원대의 스팸 단독 세트인 ‘스팸 8호’와 스팸과 카놀라유로 구성된 ‘스팸 복합 1호’가 가장 큰 인기를 끌며 이번 추석 시즌 CJ제일제당 선물세트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두 제품은 명절 때마다 대형마트 가공식품 선물세트 중 매출 상위권에 오르는 베스트셀러다.

가공식품 선물세트 중 캔햄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가장 높다는 점을 반영해, 무첨가 콘셈트인 ‘The더건강한 캔햄’을 활용한 선물세트 비중도 지난 설 대비 두 배 이상 확대했다. 맛과 합리적인 가격 두 가지를 모두 갖춰 ‘스팸 세트’와 함께 캔햄 세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유 세트는 카놀라유, 포도씨유, 올리브유, 해바라기유 등의 고급유뿐만 아니라 신제품 ‘참진한 참기름’과 ‘풍미유’ 구성의 제품도 선보인다. 선호도가 가장 높은 2만원대 선물세트의 비중을 강화하고, 병 타입의 고급유로 구성된 ‘유러피안 세트’를 주력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가성비를 앞세운 ‘비비고 김’ 선물세트는 ‘비비고 토종김’과 해바라기유로 구성된 ‘토종김 4S호’가 대표 제품이다. 건강식품 선물세트는 ‘흑삼대보’를 새롭게 선보이며 프리미엄급 홍삼인 흑삼의 라인업을 강화한다.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비바시티’, 티몬 ‘티비온 라이브’ 진행

빙그레가 전개하는 여성 전문 건강 브랜드 ‘비바시티(VIVACITY)’가 오는 20일 오후 5시부터 티몬의 라이브딜 플랫폼 ‘티비온 라이브(TVON Live)’를 통해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비바시티는 ‘건강기능식품의 맛있는 반전’을 선사하는 여성 전문 건강 브랜드로 지난 6월 2030여성을 주 타깃으로 스틱젤리 3종과 구미젤리 3종을 출시했다. 스틱젤리 3종은 각각 피부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히알루론산,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같은 기능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구미젤리 3종 역시 각각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C,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마리골드꽃 추출물(루테인)성분이 들어있다.

20일 오후 5시부터 1시간 동안 티몬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될 이번 방송에서는 비바시티 스틱젤리, 구미젤리를 특가로 판매하며 제품 연구원이 실시간으로 시청자와 소통할 예정이다. 

아울러 방송 중 구입한 소비자 2500명에게 스틱젤리 체험 키트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LG 프라엘,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애플 에어팟,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G마켓, ‘홈쇼핑’ 포털 꿈 꾼다…관련 서비스 대폭 강화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은 홈쇼핑 포털로써 기능 강화를 위해 모바일 내 관련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홈쇼핑사의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해당 채널은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CJ오쇼핑 △K쇼핑 △공영쇼핑 △NS홈쇼핑 △신세계TV쇼핑 △홈앤쇼핑 △쇼핑엔티 △W쇼핑 △SK스토아 △GS샵 △GS마이샵 등 13개의 국내 홈쇼핑이 포함된다.

G마켓 고객들은 방송 시청현황을 ‘실시간 라이브 랭킹’을 통해 현재 어떤 상품이 라이브 방송 중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전에는 모바일에서만 라이브 방송만을 볼 수 있었지만, 개편 후 PC에서도 생방송 시청이 가능하다.

키워드와 상품 두 가지 방식의 방송 알림 기능도 신설했다. 생방송 30분 전과 시작 시에 앱 알림 또는 카카오톡 알림 중 선택해 방송 알림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첫 번째 키워드 방식은 모바일 홈쇼핑탭 우측 상단에 위치한 종모양의 ‘알림 아이콘’을 클릭한 뒤 ‘나의 알림’ 코너에서 키워드를 등록하면 된다. 두 번째로 홈쇼핑 탭에서 관심 있는 상품의 ‘알림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상품의 방송이 편성될 경우 안내해준다.

검색 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 먼저 G마켓 메인의 통합검색창에서 키워드를 검색해 현재 방송중인 홈쇼핑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카테고리별 검색도 가능하다. 패션의류, 패션잡화, 뷰티, 식품, 도서 등 12가지 카테고리를 설정해 관심 품목을 홈쇼핑탭에서 보다 빠르고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홈쇼핑 베스트’ 코너를 통해 제품별 인기 순위를 알려주는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