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해킹안전 매장 알려주는 ‘세이프존’ 출시…U+프로야구, 미국 메이저리그 경기 생중계
[IT오늘] KT, 해킹안전 매장 알려주는 ‘세이프존’ 출시…U+프로야구, 미국 메이저리그 경기 생중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8.19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안랩과 협력해 카페·음식점 등 매장에서 해킹으로부터 안전하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세이프존'(Safe Zone)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KT
KT는 안랩과 협력해 카페·음식점 등 매장에서 해킹으로부터 안전하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세이프존'(Safe Zone)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KT

KT, 해킹안전 매장 알려주는 '세이프존' 출시

KT는 안랩과 협력해 카페·음식점 등 매장에서 해킹으로부터 안전하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세이프존'(Safe Zone)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Safe Zone은 KT 보안 와이파이인 '기가 와이파이 시큐어'(GiGA WiFi Secure)를 '안랩 V3 모바일 플러스'(AhnLab V3 Mobile Plus)와 연동해 스마트폰·태블릿을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서비스다.

공공 장소에서 와이파이를 이용 시, 보안 기능이 없으면 유해사이트 접속이나 악성코드 유입을 통해 IP 주소 등 고객 정보 유출로 이어질 어질 위험성을 안고 있다.

하지만 기가 와이파이 시큐어가 설치된 세이프존에서 V3앱을 설치한 단말이 와이파이를 접속하면 KT의 정보보안 플랫폼 기반으로 실시간 데이터 수집, 분석해 유해 사이트 접근을 차단해줄 뿐만 아니라 악성코드를 자동 검색, 검출해주고 이를 선택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향후에는 모바일 기기뿐만 아니라 PC도 Safe Zone 서비스 적용을 추진할 예정이며, Safe Zone Map을 제작해 고객이 가까이에 있는 Safe Zone을 검색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Safe Zone 서비스는 KT 인터넷을 이용하는 매장과 쇼핑몰, 사무실 등 장소에서 KT 기가 와이파이 시큐어를 설치로 이용할 수 있다. 요금은 월 7700원(VAT포함, 인터넷 결합 3년 약정)으로 서비스 관련 자세한 내용은 KT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KT 블루 노트, 전국 각지서 직접 만난다

SK텔레콤은 자사만의 블루 노트를 체험할 수 있는 '블루 트레일러'가 5GX클러스터가 있는 광주, 대전, 부산, 대구, 인천 등 전국 주요 도시를 방문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0일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출정식을 갖고 전국으로 출발할 SKT 노트10 체험 트레일러에서는 고객들이 갤럭시 노트10 단말을 직접 사용하며 노트10만의 '에어액션'을 이용한 FLO제어 등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 할 수 있다.

또한 SK텔레콤의 실감 VR영상을 즐길 수 있는 'Jump VR', AR동물원을 만날 수 있는 'Jump AR', 'LOL멀티뷰', 'T전화 배경분리' 등 SK텔레콤만의 차별화된 5GX서비스와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노트10은 전국 T world 매장에서도 체험 가능하다.

LGU+, U+프로야구서 미국 메이저리그 경기 생중계

LG유플러스는 MBC스포츠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프로야구 전용 앱인 'U+프로야구'를 통해 오는 20일부터 미국 메이저리그(MLB) 경기를 실시간 생중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LG유플러스는 U+프로야구에 'MLB'관을 새롭게 배치하고 20일부터 한국 메이저리거 출전 경기를 중심으로 하루 최대 3개 미국 메이저리그 경기를 실시간으로 생중계한다. 첫 중계는 오는 20일 오전 8시 10분 '시애틀 VS 템파베이' 경기다.

MLB관에서는 한국 메이저리거가 출전하는 경기 일정과 대진표를 한눈에 보고, 시청하지 못한 지난 경기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국인 선수는 류현진(32, LA다저스), 추신수(37, 텍사스 레인저스), 최지만(28, 템파베이 레이스) 등이다.

특히 이번 MLB관 오픈을 기념해 LG유플러스는 시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 메이저리그 경기를 시청한 후 U+프로야구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1명), 50만 원 상당 여행상품권(2명), 에어팟(5명), MLB 모자(20명), 1만 원 상당 U+모바일tv 상품권(500명), 아이스크림 교환권(10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오는 10월 1일 발표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