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희망다솜장학금·여름캠프’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교보생명, ‘희망다솜장학금·여름캠프’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8.2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육원·저소득층 가정 대학생 80여명에게 장학금 수여…2박3일간 캠프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교보생명
ⓒ교보생명

교보생명은 23일 보육원, 저소득층 가정 대학생 등 80명에게 '희망다솜장학금'을 전달하고 여름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보생명은 교보교육재단과 함께 지난 2003년부터 소외계층 청소년들이 미래를 향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희망다솜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매년 새내기 대학생 20여명을 선발해 졸업할 때까지 학자금을 지원하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별도의 성적우수장학금도 준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23일 진행된다. 수여식 후에는 2박3일간 '공유(共有)·공감(共感)·공생(共生)'이라는 주제로 '2019 희망다솜장학생 여름캠프'가 진행된다. 

재학생 및 졸업생 등 120명이 모일 이번 캠프에서 참가학생들은 특강, 토론, 팀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희망다솜 8기 졸업생의 특강을 통해 스스로의 삶을 설계하며 성공적으로 자립한 경험을 나누며 재학생들에게 꿈과 용기를 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공감'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장학생들이 소원팔찌를 만드는 시간도 가진다. 이렇게 만들어진 선물은 지난해 '교보희망메신저' 멘토링 프로그램을 함께 했던 포천의 아동양육시설 청소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