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 금융소비자연맹 선정하는 ‘좋은 생명보험사’ 10년 연속 1위 차지
스크롤 이동 상태바
푸르덴셜생명, 금융소비자연맹 선정하는 ‘좋은 생명보험사’ 10년 연속 1위 차지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8.2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성’에서 좋은 평가…“고객의 신뢰 바탕으로 모범될 것”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푸르덴셜생명
ⓒ푸르덴셜생명

푸르덴셜생명은 26일 금융소비자연맹이 선정하는 '좋은생명보험사' 평가에서 10년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금융소비자연맹은 보험 소비자가 객관적인 지표를 통해 올바른 보험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매년 24개 생명보험회사의 전년도 경영공시자료를 비교·분석해 최고점을 받은 곳을 '좋은 생명보험사' 1위로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평가 항목은 △지급여력비율 등의 '안정성' 40% △소비자 신뢰도 및 민원 건수 등을 종합한 '소비자성' 30% △위험가중자산비율과 가중부실자산비율을 평가하는 '건전성' 20% △당기순이익, 총자산수익률 등이 포함된 '수익성' 10% 등 보험사 선택시 고려해야할 사항들로 구성돼 있다. 푸르덴셜 생명은 이중 '안정성'에서 좋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커티스 장 푸르덴셜생명 사장은 "고객에게 더 큰 보장을 전달하겠다는 지난 30년간 운영철학을 인정받아 '좋은 생명보험사' 1위로 선정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면서 "올해는 특히 10년 연속 1위로 선정돼 더욱 의미가 있으며 이를 계기로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보험업계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