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엠모바일, ‘데이터 쉐어링’ 개시…SKT, ‘스마트홈 3.0’으로 새롭게 연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엠모바일, ‘데이터 쉐어링’ 개시…SKT, ‘스마트홈 3.0’으로 새롭게 연다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8.26 10: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유플러스는 지난 3월 말 업계 최초로 시작한 이동형 5G 체험관 'U+5G 일상어택 트럭'이 5개월 만에 누적 체험고객 46만 명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지난 3월 말 업계 최초로 시작한 이동형 5G 체험관 'U+5G 일상어택 트럭'이 5개월 만에 누적 체험고객 46만 명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U+, '5G 일상어택 트럭' 누적 체험고객 46만 명 돌파

LG유플러스는 지난 3월 말 업계 최초로 시작한 이동형 5G 체험관 'U+5G 일상어택 트럭'이 5개월 만에 누적 체험고객 46만 명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운영 초기에는 월 기준 약 3만 명에 그쳤지만, 8월에만 약 15만 명을 기록할 정도로 체험을 원하는 고객이 대폭 증가하는 추세를 나타냈다.

누적 운행거리는 총 2만km를 넘어섰다. 이는 지구 반 바퀴를 돈 셈이다. 서울 인구밀집지역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지역축제, 피서지, 박람회, 야구·골프 등 스포츠 대회장까지 지난 3월 말부터 48개 지역에서 총 142회에 걸쳐 운영해오고 있다.

U+5G 일상어택 트럭은 5G 상용화 이전부터 고객에게 한층 진보된 기술을 선제적으로 알리고자 마련한 이동형 체험관으로, U+5G 핵심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다.

△U+VR △U+AR △U+아이돌Live △U+프로야구 △U+골프를 경험하는 공간에서 시작해 지난 6월부터는 △5G 서비스 블라인드 테스트존, 이달부터는 △5G 네트워크 속도체험존 등 5G에 대한 체험거리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가고 있다.

향후 8월 말까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 인기 해수욕장 및 지역축제를, 9월 이후부터는 국내 주요 관광지 및 박람회를 중점적으로 공략해 체험관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SKT, '스마트홈 3.0'으로 새롭게 연다

SK텔레콤은 주거공간 내 각종 사물인터넷(IoT) 기기들을 앱으로 제어하는 기존의 스마트홈을 입주민의 생활 편의까지 제고하는 '공동주택단지 플랫폼'으로 확대·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새롭게 확대·개편된 스마트홈에는 SK텔레콤이 그간 선보인 각종 IoT 기기의 모니터링 및 원격제어 기능은 물론, SK텔레콤의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축은 물론 기축 공동주택단지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제고할 다양한 신규 기능들이 포함돼 있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은 △공동 현관문 자동 출입 △주차위치 확인 △무인택배 도착 알림 △단지 내 투표 △공용시설 예약 등 다양한 기능을 스마트홈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 2015년 국내 최초로 주거공간 내 기기들을 앱으로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하는 스마트홈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으며, 2016년에는 공동주택단지의 홈 네트워크와 연동해 빌트인 형태로 탑재된 조명과 난방기기 제어까지 가능하도록 발전시켰다.

이번에 개편한 스마트홈은 공동주택 생활 전반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플랫폼 형태로 새롭게 개발한 3세대(스마트홈3.0) 서비스다.

KT 엠모바일,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 개시

KT의 알뜰폰 자회사 KT 엠모바일은 2nd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유저들을 위한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모(母)회선 요금제의 기본 제공 데이터를 자(子)회선에 분할하여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쉐어링은 지금까지 알뜰폰 업계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데이터 쉐어 전용 서비스다.

KT 엠모바일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2종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최대 2회선까지 무료로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를 이용해 세컨드폰과 스마트 패드 등을 사용할 수 있다.

기본료 2만 5300원에 음성 100분, 문자 100건과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LTE 실용 15GB+'(기본 제공 데이터 15GB)와 기본료 3만 6080원에 음성, 문자,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M  데이터선택 USIM 10GB'(기본 제공 데이터 10GB)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기본 제공량 내에서 자유롭게 데이터를 나눠 사용할 수 있다. 

KT 엠모바일은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 개시에 맞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가입 신청하는 고객 모두에게 기본료 평생 할인과 함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야놀자, 카카오톡 이모티콘 '야놀자 놀자티콘' 출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야놀자 놀자티콘'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야놀자 놀자티콘은 올 여름 광고 캠페인 속 캐릭터인 '쫄쫄맨'을 활용한 16종의 움직이는 이미지로 구성했다. 이모티콘의 텍스트는 △초감동 △초대박 △야먹자 △야뭐해 등 야놀자를 상징하는 단어인 '초특가'와 '야놀자'의 앞글자를 이용해 일상 속 다양한 상황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야놀자 놀자티콘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야놀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시 선착순 무료 지급된다. 다운로드를 받은 시점부터 30일간 사용 가능하며, 플러스친구를 맺은 고객에게는 할인 쿠폰, 이벤트 소식 등이 제공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황상선 2019-08-30 12:17:12
아이패드 셀룰러 는 ktm모바일에서 개통이 안됨
유심개통이 음성형 단말기만 가능(음성형 단말기 =갤럭시 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