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카카오 챗봇 ‘러버스’ 오픈…“고객 편의성·업무효율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교보생명, 카카오 챗봇 ‘러버스’ 오픈…“고객 편의성·업무효율화”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8.2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출 전문 챗봇…카카오톡 친구 추가 후 사용 가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교보생명
ⓒ교보생명

교보생명은 27일 '러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러버스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챗봇서비스다. 교보생명은 지난해 최초 내부용 퇴직연금 전문 챗봇 서비스를 시작으로 올해는 2단계 고객용 챗봇과 내부용 챗봇을 동시에 구축 중에 있다. 

'러버스'는 교보생명 디지털 캐릭터 '교보 러버스'에서 따왔다. 러버스는 'Love'와 'Lubber'의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으며, 교보생명 4글자에서 따온 개별 캐릭터 '고고', '보보', '소소', '모모'는 각각 '고객', '보장', '사랑', '미래'의 의미를 담아 고객들과 다양한 색깔로 소통한다. 

이번에 오픈한 '카카오 챗봇'은 대출 전문 챗봇으로, 상품 신청 안내부터 일상대화까지 200여개의 폭넓은 질의응답이 가능하며 향후 업무가 확대될 예정이다. 

고객은 '카카오챗봇'을 통해 보험계약대출 신청 및 상환, 대출상품 안내, 일상대화 등의 서비스를 시간적, 물리적 제약없이 문의할 수 있다. 직접 질문 내용을 입력하거나 문의 내용을 카테고리에서 선택하는 방식으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고객들은 카카오톡에서 '교보생명'을 친구 추가한 후 챗봇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교보생명은 이와 함께 대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교보생명의 챗봇 이름'을 맞히는 고객 30명을 추첨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챗봇 '러버스'를 통해 고객과 더욱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