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물 전문관’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물 전문관’ 오픈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8.2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한 고객이 롯데백화점 물 전문관 워터랩에서 상담받고 있다. 롯데백화점
한 고객이 롯데백화점 물 전문관 워터랩에서 상담받고 있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물 전문관’ 오픈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은 개인별 맞춤 물을 제공하는 영업면적 165m²(50평) 규모의 물 전문 매장 ‘워터랩(Water Lab)’을 지하 1층 식품관에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깨끗하고 맛있는 물, 체질에 맞는 물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에서 이미 한의학으로 유명한 함소아 한의원과 지난해부터 2년에 걸친 연구 끝에 물 전문 매장인 워터랩 매장을 개발했다.

워터랩에서는 각종 필터링을 통해 물속 불순물을 걸러내고 검사를 통해 깨끗하게 만드는 것은 기본, 최적의 미네랄 밸런스를 맞춘 뒤 필요에 따라 비타민과 포도당, 천연향을 추가해 개인별 1:1 맞춤으로 만들어준다.

고객들은 144가지에 달하는 종류 중 본인에게 적합한 물을 전문가와 상담 후 구매할 수 있다. 물의 종류에는 위와 장의 기능을 도와주는 ‘위장수’, 코를 건강하게 해주는 ‘비염수’, 집중력과 두뇌건강에 촉진에 도움을 주는 ‘총명수’, 체중조절과 변비해결에 도움을 주는 ‘감비수’, 뼈와 근육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관절수’,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원기수’ 등이 있다.

워터랩에서 판매하는 물의 가격은 1팩당 2000원에서 2500원이 될 예정이다. 시중에 판매하는 수입 유명 탄산수 정도의 가격이다.

현대百면세점, 가을맞이 프로모션 진행

현대백화점면세점은 28일부터 오는 10월 15일까지 가을맞이 행사 ‘플레이 디스 모먼트’를 진행한다.

먼저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에서 행사 기간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럭셔리&디바이스 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에는 멀버리·지미추·막스마라 등 20여 개 해외 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3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 최대 35% 선불카드를 제공한다. 또한 LG프라엘과 셀리턴의 LED 마스크·초음파 클렌저 등 뷰티 디바이스와 삼성전자·애플의 태블릿 PC·노트북·무선이어폰 등을 구매하면 최대 30% 선불카드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기간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무역센터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프랑스 파리 여행권 500만원권(1명)을 증정한다. 구매 영수증을 지참하고, 10층 멤버십 데스크에서 경품응모권을 작성해 참여하면 된다. 인터넷면세점에서는 다음달 1일부터 30일까지 추석 보름 소원을 댓글로 작성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현대백화점상품권 50만원권(1명), 호텔숙박권(2명) 등을 증정한다. 

외국인 고객을 위한 행사도 마련했다. 다음달 15일까지 인터넷면세점에서 150달러 이상 구매한 재한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룰렛이벤트를 진행해 매일 최대 6000원의 모바일적립금을 제공한다. 무역센터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외국인 자유여행객(FIT)에게는 즉석 경품 쿠폰을 제공한다. 

신라면세점, ‘사랑의 이발소’ 열고 이발 봉사

신라면세점이 지난 27일 서울시 중구 다산동 주민센터에 사랑의 이발소를 열고 다산동에 거주하는 소외 계층 어르신들에게 찾아가는 이발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봉사는 대한미용사회중앙회 소속 미용사들이 재능 기부 의사를 밝혀 함께 참여했으며 신라면세점 임직원들은 다과 준비, 현장 안내, 미용사 보조 등을 했다.

이날 행사에는 폭염에 외출이 어렵고 거동이 불편해 한동안 이발을 하지 못했던 70여 명의 어르신이 오는 추석을 맞아 머리를 말끔하게 손질하기 위해 사랑의 이발소를 찾았다. 이발을 마친 어르신들께는 멋 내기 좋은 중절모와 추석 맞이 생필품 세트도 제공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가장 어렵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이발이라는 인근 주민센터의 의견을 반영해 추석을 앞두고 이발 봉사를 하게 됐다”며 “이웃과 소통하고 상생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교촌치킨, 자체 주문앱 통한 선물하기 이벤트 진행

치킨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자사 주문 앱 내 제품 선물하기를 이용하는 멤버십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자체 주문앱 내 선물하기를 이용하는 주문앱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1등 총 5명에게 오크벨리 객실 이용권 1매 및 소나타 오브 라이트 입장권 4매, 2등 총 10명에게 교촌 살살치킨 드림교환권(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참여방법은 교촌 주문앱 멤버십 회원 접속 후 주문앱 내 선물하기 기능으로 지인에게 교촌 제품 선물을 전송하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다음달 18일 교촌 홈페이지 및 주문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