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3분기 영업익 197억…전년比 35.3%↓

2019-11-07     안지예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GS홈쇼핑은 올해 3분기 별도 기준 영업이익이 197억원으로 35.5% 감소했다고 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취급액은 9886억원, 매출액은 2802억원으로 각각 3.3%, 12.5%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6.5% 줄어든 233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3분기 일회성 이익(GS샵 할인권 변경) 발생에 따른 기고효과와 보험 등 고수익 상품군 부진에 따른 영향을 받았다.

취급액은 모바일 쇼핑 성장에 힘입어 증가했다. 모바일 쇼핑 취급액은 구매고객 증가에 따라 전년 대비 15.9% 늘어난 5436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쇼핑이 전체 취급액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55%에 달했다. 모바일 쇼핑은 지난해 4분기 TV쇼핑 취급액을 넘어선 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같은 기간 TV쇼핑 취급액은 3523억원, 인터넷쇼핑은 713억원을 기록했다.

GS홈쇼핑은 고객과 쇼핑 트렌드 변화에 맞춰 사업역량을 모바일 시장으로 재빠르게 옮겼으며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등 상품을 중심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GS홈쇼핑의 모바일 쇼핑앱 다운로드 수는 3400만건(중복 제외)을 돌파했다.

GS홈쇼핑 관계자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 소싱을 통해 모바일 중심의 성장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라며 “또한 국내외 벤처투자를 통해 M&A나 신기술을 확보하며 성장 잠재력 있는 신규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