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오늘] 한국주택금융공사, 경북 안동시에 경북지사 개소… 인천교통공사,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2020-04-10     김기범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 한국주택금융공사, 경북 안동시에 경북지사 개소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이하 HF)는 경상북도 북부 지역의 원활한 주택금융 공급을 통한 대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경북 안동시에 경북지사를 개소한다고 10일 밝혔다.

경북지사는 경상북도 4개시(안동시·영주시·상주시·문경시) 및 8개군(의성군·청송군·영양군·영덕군·예천군·봉화군·울진군·울릉군)을 관할하며 △보금자리론 △주택연금 △주택사업자보증 △중도금보증 △전세자금보증 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한편, HF는 이번 개소를 통해 전국에 25개 지사와 채권관리센터를 구축하게 됐다.

 

◇ 인천교통공사,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10일

인천교통공사는 10일 인천 본사 영상회의실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양 기관 간 지식경영에 대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해 인천교통공사 직원들에게 다양한 자기계발과 원격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미래성장 및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인천교통공사 임·직원 입학 시, 입학금 면제 및 수업료 50% 감면 △대학에서 운영하는 첨단 교육·방송기자재 실비사용과 부설 평생교육원 사이버 교육과정 제공 △인천교통공사 임·직원 중 교수자격이 있는 자를 대학 비전임교수로 위촉해 활용하는 등 상호협력과 인적교류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