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SK매직, 고객 소통 강화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 리뉴얼 오픈…코웨이, 2020년형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 출시

2020-04-16     손정은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매직은

SK매직, 고객 소통 강화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 리뉴얼 오픈

SK매직은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선호도를 제고하기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개편해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SK매직은 제품 개발자, 서비스 기사 등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전달하고, 흥미롭고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를 선보여 SK매직만의 브랜드 스토리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먼저 새롭게 신설된 'SK매직-전격공개' 코너는 제품 리뷰 콘텐츠로 개품 개발 및 상품 기획자 등 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신제품 특장점과 숨은 기능 등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번 제작 영상에는 식기세척기 상품기획 담당자가 참여해 현재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의 기능과 인기 비결 등을 소개하는 내용을 담았다.

또한 'SK매직-매직연구소' 코너는 소비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제품 성능을 다양한 비교실험을 통해 소개하는 콘텐츠로 제품 우수성과 SK매직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소비자에게 생생한 영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이밖에 'SK매직-매직부부'와 'SK매직이 찾아갑니다' 코너 등 유머, 감성 코드를 결합한 웹드라마, O2O 체험 캠페인 영상 등을 선보여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뿐만 아니라 광고, 제품소개 영상을 비롯해 제품 사용설명, 자가점검 등의 정보제공 콘텐츠를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영상 형식으로 제작해 소비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코웨이, 2020년형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 출시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성능을 대폭 강화한 2020년형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2020년형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는 기존 제품과 달리 '에어매칭필터 서비스'가 제공된다. 에어매칭필터 서비스는 집집마다 공기 질이 다르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됐다. 고객이 하트서비스(위생관리 서비스) 이후 발송되는 알림톡에서 계절, 상황, 공간에 따라 필요한 필터를 선택하면 두 달마다 코디가 에어매칭필터를 교체 및 관리해 준다.

이 제품의 에어매칭필터는 총 3종으로 미세먼지집중필터, 이중탈취필터, 새집필터이다. 미세먼지에 예민한 집에서는 미세먼지집중필터를 새집 증후군이 걱정인 집에서는 새집필터, 냄새가 신경 쓰이는 집에서는 이중탈취필터 선택이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의 권장 청정 면적은 12평형으로 기존 제품의 6평형보다 2배 높으며 에너지소비효율도 3등급에서 1등급으로 올렸다. 소음도 코웨이 공기청정기 중 가장 낮은 수준인 약 40㏈에 맞춰 조용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특히 2020년형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는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실내 공기청정기 CA 인증은 물론 미세먼지 센서 CA 인증도 함께 획득했다. 또한 초미세먼지 농도 수치를 실시간으로 제품 전면부에 표시해줘 손쉽게 공기 질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벽걸이·스탠드 겸용 듀얼 타입 공기청정기로 집 안 환경과 상황에 따라 스탠드 또는 벽걸이로 사용 가능하다. 이 제품의 월 렌털료는 2만 9900원(등록비 10만 원 기준)이며, 일시불 판매 가격은 79만 원이다. 코웨이는 4월 한 달간 제품 출시를 기념해 렌털 고객에게 월 렌털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일시불 구매 고객에게는 하트서비스 1년 무상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 원격학습에 필요한 노트북 100대 기증

롯데하이마트는 16일 온라인 개학으로 원격학습에 필요한 학습용 노트북 100대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노트북은 원격학습 기기를 아직 마련하지 못했거나 노후화된 기기를 보유하고 있는 전국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전달된다. 이날 기증식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남부지역본부에서 롯데하이마트 박왕근 준법경영부문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김유성 서울남부지역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노트북 기증을 위해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고객과 함께하는 '아이들에게 학교를 선물해주세요' 기부 캠페인을 펼쳤다. 3일간 롯데하이마트 460여 개 매장과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판매된 PC(데스크탑, 노트북, 태블릿) 수익금으로 학습용 노트북 재원이 마련됐다.

박왕근 롯데하이마트 준법경영부문장은 "온라인 개학으로 원격학습 참여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청호나이스, '휴대용 공기청정기 ALWAYS' 판매 3000대 돌파

청호나이스는 자사의 '휴대용 공기청정기 ALWAYS'(올웨이즈)가 출시 보름 만에 누적 판매 3000대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출시된 휴대용 공기청정기 ALWAYS(올웨이즈)는 미세먼지의 계절적 특수성 및 최근 실내외 공기 오염도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 등으로 인해, 출시와 함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청호 휴대용 공기청정기 ALWAYS는 6cm의 슬림한 폭에 460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가 간편해 자동차, 사무실, 독서실 등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더블팬과 더블모터, 더블필터를 갖춰 강력하게 청정하며, 고용량 내장 배터리로 휴대용 공기청정기 최대수준인 약 20시간까지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제품 OFF 시에도 실시간으로 주변 공기질을 체크해 '나쁨' 상태가 될 때 진동이 울리는 알림 기능까지 갖췄으며, 한국공기청정협회 소형 공기청정기 CA인증을 획득, 성능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