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오쇼핑, ‘에버랜드 꿀잼’ 특집 방송 선봬…NS홈쇼핑, ‘상반기결산 주말대박찬스’ 특집방송 마련

2020-06-12     손정은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J오쇼핑은

CJ오쇼핑, '에버랜드 꿀잼' 특집 방송 선봬

CJ오쇼핑은 오는 14일 오후 6시 30분 '꿀잼' 콘텐츠를 모두 모은 '에버랜드꿀잼'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방송에서는 에버랜드 자유이용권과 안상규 벌꿀의 특별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에버랜드 꿀잼 방송에는 이름 그대로 꿀잼 콘텐츠를 총동원했다. 흥겨운 댄스 공연으로 에버랜드 내방객에게 인기가 많은 에버랜드 아마존 캐스트가 특유의 공연을 선보이고 에버랜드 대표 캐릭터인 '레니와라라'도 방송에 출연한다. 인기 유튜브 채널과의 협업도 진행된다.

유명 방송인이 출연해 직업 체험을 하는 웹 예능 콘텐츠 중 조회수 천만을 훌쩍 넘긴 에버랜드 편이 CJ오쇼핑 방송 중간에 영상으로 나가고, 에버랜드 직원들이 만드는 공식 유튜브 채널 '티타남'(티익스프레스 타주는 남매)과 에버랜드 출신 유튜버가 만드는 콘텐츠 '윤쭈꾸'와의 콜라보를 통한 방송 홍보도 이뤄질 예정이다.

CJ오쇼핑에서는 에버랜드 꿀잼 패키지 3인과 4인 상품 두 종류를 선보인다. 3인 패키지는 종일자유이용권 3장과 안상규 벌꿀 유리병 3종 세트이며, 4인 상품은 이용권 4장과 벌꿀 하드케이스 4종 구성으로 돼 있다. 이번 에버랜드 꿀잼 상품의 포장 박스는 별도 개발돼 티켓과 벌꿀을 한번에 배송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에버랜드 종일자유이용권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티켓과 벌꿀 패키지 상품의 판매가격은 정상가 대비 40% 이상 할인한 수준이다.

NS홈쇼핑, '상반기결산 주말대박찬스' 특집방송 마련

NS홈쇼핑은 6월 한 달간 매주 주말 마다 상반기 인기 상품을 모아 '상반기결산 주말대박찬스' 특집 방송을 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13일에는 오후 12시 50분 설치 걱정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신일 이동식 에어컨'(39만 9000원) 오후 8시 30분 콜라겐 열풍으로 석류를 더해 건강관리까지 도움 받을 수 있는 '미녀의 석류콜라겐'(1포 당 25g, 200포, 24만 1000원)을 방송하고, 14일에는 오전 6시 50분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1통 당 296g, 총 6통, 14만 4000원), 같은 날 오전 11시 15분에는 '엘로엘 선쿠션'(본품 25g 2개, , 미니썬쿠션 8g 1개, 5만 9900원)이 방송되는 등 상반기 인기 상품들이 리필 25g 2개 대거 편성됐다.  

특집 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적립금 혜택과 함께 특정카드 5% 청구 할인 혜택도 마련됐다. 토요일과 일요일 생방송 상품을 실결제 금액 기준 총 20만 원 이상 구매하면 결제금액의 10%를 최대 3만 원까지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해당 적립금은 구매자 ID당 1회 적립되며 오는 13일~14일 주말에 구매한 적립금 적립 대상자는 29일에 적립되고, 20일~21일, 27~28일 주말에 구매한 적립금 적립 대상자는 7월 13일 해당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적립금은 적립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NS홈쇼핑과 NS몰에서 사용 가능하고, 보험, 렌탈, 여행, 상조, 서비스 상품 등에는 사용 불가하다.  자세한 내용은 NS홈쇼핑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영쇼핑, '착한 선결제' 1억 돌파

공영쇼핑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착한 선결제' 캠페인에 참여해 협력사 및 인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억 원을 조기 집행했다고 12일 밝혔다.

공영쇼핑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방송 판매대금 및 용역비 선지급, 인근 소상공인·자영업 업소 선결제 등을 진행했다.

'방송 판매대금 선지급'은 중소 협력사의 자금 유동성 지원을 위해 공영쇼핑이 지난 4월부터 시행한 정책이다.

선지급 정책 시행을 계기로 10일 단위로 판매대금을 정산하던 것을 1일 단위로 변경했다. 매달 10일, 20일, 말일 3회 지급해오던 것을 횟수에 상관없이 배송완료 바로 다음날 수시로 지급하도록 했다. 최대 15일까지 단축되는 판매대금 정산을 통해 협력사는 자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선지급 정책 시행 후 지난 4일 '청소 끝판왕 클리너 세트'를 판매한 (주)자연이 선지급을 신청해 약 7000만 원 가량을 수령했다. 해당 협력사는 선지급을 통해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원·부자재 구매 등의 긴급한 용처에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현대홈쇼핑, '영스타그램'서 뷰티 브랜드 '밀크터치' 단독 론칭

현대홈쇼핑은 오는 13일 새벽 1시 10분부터 20~30대 겨냥 기획 프로그램인 '영스타그램'에서 '밀크터치 서양송악 진정 크림'을 단독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영스타그램은 현대홈쇼핑이 20~30대 고객을 겨냥해 기획한 '불금' 방송으로, 이들 젊은 세대 고객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이색 상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현대홈쇼핑은 유명 인플루언서 홍영기 씨가 론칭한 뷰티 브랜드 밀크터치의 대표상품인 서양송악 진정 크림을 홈쇼핑 최초로 선보인다. 이 상품은 피부 진정 효과에 탁월한 것으로 유명한 서양송악 추출물을 사용해 만들어진게 특징으로, 젊은층을 중심으로 SNS에서 화제가 됐다.

이날 방송에서 선보이는 상품은 서양송악 진정 크림(50ml) 4개와 서양송악 진정 패드(60ml, 30매) 1개로 구성된 5종 세트다.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 서양송악 진정관리 세럼(2ml, 5개입)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판매 가격은 6만 9000원이다.

특히 방송에선 120만 팔로워를 보유한 뷰티 유튜버이자 밀크터치 대표인 홍영기 씨가 출연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톡톡 튀는 매력과 재치 있는 입담으로 인기 있는 홍영기 대표가 상품 설명 및 시연에 직접 나설 예정이다.

한샘, 신혼부부를 위한 특별한 혜택 '한샘 웨딩멤버스' 론칭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예비 부부와 신혼고객을 위한 '한샘 웨딩멤버스' 론칭을 기념해 전국 한샘디자인파크와 한샘인테리어 대리점에서 오는 7월 31일까지 가구 할인 및 상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한샘 웨딩멤버스는 지난 5일 이후 결혼하는 신혼 부부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멤버스 가입을 위해서는 온라인 한샘닷컴에서 웨딩멤버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가입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한샘은 오픈 기념 이벤트로 오는 7월 31일까지 웨딩멤버스에 가입한 신규 고객에게 3만 원 웨딩 머니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가입 즉시 모바일로 전송되며, 12월 31일까지 전국 한샘 디자인파크와 한샘인테리어 대리점에서 50만 원 이상 가구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가구 계약 시 금액에 따라 신혼 필수품을 증정한다. 가구를 300만 원 이상 구매 시 '콜로레 에어프라이어'를 제공하고, 50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내셔널 지오그래픽 캐리어'를 증정한다. 1000만 원 이상 고객은 LG TV와 공기청정기 중 선택하여 받을 수 있다.

GS샵, 컬러잉크를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박스 도입

GS샵은 컬러잉크를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배송 박스를 도입하고 친환경 포장 확대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하는 친환경 배송 박스는 잉크 사용량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배송 박스는 GS샵의 브랜드 색상인 '리프 그린'(leaf green) 색상으로 꾸며져 있었으며 색상을 입히기 위해 두 번씩 인쇄작업을 진행해야 했다.

반면에 친환경 배송박스는 컬러잉크를 사용하지 않고 검정색 잉크로 한번만 인쇄하도록 디자인했다. 또한 잉크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GS샵의 로고 크기를 대폭 축소하고, 박스에 인쇄된 QR코드나 불필요한 문구 등을 삭제했다.

친환경 배송 박스는 오는 15일부터 일반박스, 의류박스 등에 적용되며, 연간 약 350만 개 박스가 친환경 박스로 대체될 예정이다. 이로써 연간 컬러잉크 사용량은 약 1.5톤 이상 감소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