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투명 올레드 자동문’ 만든다

아사아블로이社와 업무협약 체결…자동문에 올레드 특성 극대화

2020-12-09     한설희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LG전자는 글로벌 업체 아사아블로이(ASSA ABLOY)와 손잡고 ‘투명 올레드 자동문’을 상용화한다고 9일 밝혔다. 

LG전자와 아사아블로이는 지난 8일 오후 서울 영등포 LG트윈타워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엔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 전무 △김동필 ID해외영업담당 상무 △칼슨 미카엘(Carleson Mikael) 아사아블로이 보행자출입솔루션사업부장 사장 △길한솔 아사아블로이 엔트런스 시스템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아사아블로이는 스웨덴에 본사를 둔 자동문 분야 글로벌 기업으로, 인천국제공항을 비롯해 런던 히드로공항, 스페인 바르셀로나공항 등에 자동문을 설치한 바 있다. 

양사는 이날 55인치의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를 활용한 투명 자동문을 시장에 공급하기로 협약했다. 투명 자동문에 광고·웰컴 메시지·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띄울 수 있어,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LG전자가 공급하는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는 기존 LCD 사이니지와 달리 백라이트 없이 빛 투과율을 높인 제품이다. 올레드의 장점인 선명한 화질과 넓은 시야각도 담겨 있다. 

최근 비대면 서비스 필요성이 높아진 가운데, 투명 올레드 자동문은 △호텔 체크인 카운터 △매장 상담부스 △박물관 △지하철 △매장 △스튜디오 등에 설치돼 고객 상호작용과 공간 분리를 동시에 할 수 있다. 향후 자율주행차나 항공기 객실 인테리어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백기문 전무는 LG전자 ID사업부장은 “LG전자는 투명 올레드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면서 “이를 기반으로 투명 올레드 사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