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상생협력펀드, 3차 협력사까지 지원 확대

참여사, 전년 대비 20% 증가…1000여 협력사가 수혜 대상

2021-01-19     한설희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LG전자는 1차·2차 협력사를 대상으로 운영했던 ‘상생협력펀드’를 올해부터 3차 협력사로 확대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3차 협력사가 포함되면서, 상생협력펀드 대상 회사는 지난해 대비 20% 이상 증가한 1000여 곳이 됐다.

LG전자는 지난 2010년부터 기업은행, 산업은행 등과 함께 2000억 원 규모의 상생협력펀드를 조성해 운영하고 있다. LG전자의 협력사는 자금이 필요하면 상생협력펀드에서 저금리 대출을 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직접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를 최우선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한도는 △1차 협력사 10억 원 △2차 협력사 5억 원 △3차 협력사 5억 원 등이다. 협력사들끼리 상호발전을 위해 결성한 ‘협력회’에 소속된 회원사는 최대 20억 원까지 신청 가능하다.

LG전자 관계자는 “지원사를 확대하면서 동반성장을 위한 건강한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오는 2월 무이자 자금 400억 원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무이자 자금은 △자동화 솔루션 구축 △노후설비 개선 △신기술 개발 등 협력사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활용될 전망이다.

LG전자는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신기술·신공법 적용 부품 개발 △제조혁신 컨설팅 △무료 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이시용 LG전자 구매/SCM경영센터장 전무는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를 지원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상생협력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이 1차 협력사뿐 아니라 2차·3차 협력사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