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김동관, 인공위성 벤처기업서 ‘무보수 이사’로 뛴다

쎄트렉아이 "글로벌 네트워크 필요…비상무이사 추천" 김동관 사장, "쎄트렉아이 기술력 존중, 경영권 보장"

2021-02-22     방글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김동관

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이 국내 유일의 민간 인공위성 제조·수출 기업인 ‘쎄트렉아이’의 기타비상무이사로 추천됐다. 

한화는 22일 열린 쎄트렉아이 이사회에서 김동관 사장에 대한 등기임원 추천이 결의됐다고 밝혔다. 쎄트렉아이는 내달 주주총회를 열고, 김 사장의 임원 등재를 승인할 예정이다. 

박성동 쎄트렉아이 이사회 의장은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가 절실한 과제여서 한화 측에 제안했고, 김 사장이 조건 없이 수락해 이사회에서 추천했다”고 설명했다. 

쎄트렉아이는 우리별 1호를 개발한 KAIST 인력들이 1999년 만든 회사다 .지난달 13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쎄트렉아이 지분 30%를 인수했고, 김 사장이 이사로 추천되면서 본격적인 협업이 이뤄지게 됐다.

김동관 사장은 무보수 이사로 이사로서, 기존경영진의 독자경영을 보장하면서 쎄트렉아이 기술의 세계 진출을 돕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신현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와 김승모 (주)한화 방산부문 대표도 함께 무보수 비상무이사로 추천됐다.

김동관 사장은 "항공우주사업 경영의 첫 번째 덕목은 사회적 책임"이라면서 "앞으로도 자리 따지지 않고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가서 무슨 역할이든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