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野 단일후보에 오세훈 “安 손 잡아 달라”…안철수 “야권 승리 힘 보탤 것”

야권 단일후보에 오세훈…서울시장 선거, 박영선 vs 오세훈 박영선 “서울의 미래 박영선 대 낡고 실패한 오세훈의 구도” 오세훈 “10년을 무거운 심정으로 살아왔다…安, 손잡아 달라” 안철수 “졌지만 원칙 있게 졌다…야권 승리 위해 힘 보탤 것”

2021-03-23     조서영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조서영 기자]

 

야권 단일후보에 오세훈…서울시장 선거, 박영선 vs 오세훈


ⓒ뉴시스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23일 범야권 단일후보로 선출됐다.

이날 오전 오 후보는 단일화 여론조사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에 앞서 단일후보로 확정됐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와 오 후보가 맞붙게 됐다. 한편 선거관리위원회 규정에 따라 구체적인 여론조사 결과는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박영선 “서울의 미래 박영선이냐, 낡고 실패한 오세훈이냐의 구도”


ⓒ뉴시스(공동취재사진단)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23일 야권 단일후보 결정 후 “이제 구도는 확실해졌다”며 “서울의 미래 박영선 시장이냐, 낡고 실패한 시장이냐의 구도”라 말했다.

이날 오전 박 후보는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 예방 후 기자들과 만나 “(오 후보는) 거짓말하는 시장”이라 비판했다.

 

오세훈 “10년을 무거운 심정으로 살아왔다…安, 손 잡아 달라”


ⓒ뉴시스(공동취재사진)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23일 “지난 10년을 무거운 심정으로 살아왔다”며 “가슴 한편에 자리한 이 무거운 돌덩이를 이제 조금은 거둬내고, 다시 뛰는 서울시로 보답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성원해 달라”고 밝혔다.

이날 오전 오 후보는 수락연설을 통해 “안철수 후보께도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우리는 단일화 전투에서는 대결했지만 정권 심판의 전쟁에서는 손을 꼭 잡아 달라”고 당부했다.

 

안철수 “졌지만 원칙 있게 졌다…야권 승리 위해 힘 보탤 것”


ⓒ뉴시스(공동취재사진)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3일 “졌지만 원칙 있게 졌다고 생각한다”며 “야권 단일화의 물꼬를 처음 트고, 막힌 곳은 내 모든 것을 버리고 양보하면서 뚫어냈고, 단일화가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야권의 승리를 위해 힘껏 힘을 보태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오후 안 대표는 입장문을 통해 “비록 4월 7일 서울시장 도전은 여기서 멈추지만, 내 꿈과 각오는 바뀌지 않을 것”이라며 “기성의 낡은 정치를 이겨내고, 새로운 정치로 대한민국을 바꾸겠다는 안철수의 전진은 외롭고 힘들더라도 결코 멈추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