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하나카드, 공과금 캐시백 이벤트 진행

롯데카드, ‘LOCA(로카) 광고 캠페인’ 올해의 광고상 금상 수상

2021-03-29     김병묵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하나카드

하나카드, 공과금 캐시백 이벤트 진행

하나카드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어려워진 가계소비의 부담을 줄이고 알뜰소비족을 위한 공과금 납부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앞서 하나카드는 오는 6월 말까지 스쿨뱅킹 자동납부 시 5000원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 동한 하나카드로 초,중,고 학교 납입금(수업료, 교육비, 급식비 등)을 자동이체 신청 후 납부하면 다음달 20일까지 5000원을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자동납부는 학교에서 배부받은 자동납부 신청동의서를 작성해 학교에 제출 후 하나카드(홈페이지, 모바일앱, 고객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하나카드는 오늘 7월 말까지 생활요금 자동납부 시 최대 3만6000원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휴대폰요금, 전기요금, 4대보험, 임대료 총 6개 공과금을 하나카드로 자동이체 신청 후 2개월 연속 납부하면 다음달 20일까지 자동납부한 각 공과금별로 6000원씩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하나카드 홈페이지의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월 기준 직전 6개월간 하나카드로 생활요금 자동납부 이력이 없는 경우 참여할 수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많은 가정이 소비지출에 부담을 느끼고 있어 소소하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손님의 요청사항을 꾸준히 살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카드

롯데카드, ‘LOCA(로카) 광고 캠페인’ 올해의 광고상 금상 수상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의 LOCA(로카) 광고 캠페인 ‘카드에 미친 사람들’이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올해의 광고상에서 온라인/모바일광고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28회째를 맞은 ‘올해의 광고상’은 한국광고학회가 한 해 동안 집행된 광고 캠페인 중에서 TV, 인쇄, 라디오, 온라인/모바일, 옥외/세일즈프로모션, 통합미디어캠페인, 정부 및 공익광고 등 총 7개 부문의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롯데카드의 메인 시리즈 카드인 ‘LOCA’ 광고 캠페인 ‘카드에 미친 사람들’은 영화 같은 연출과 스토리텔링으로 롯데카드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독창적이고 신선하게 표현했다. 유튜브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고, 각 캐릭터 별 스토리를 담은 36편의 후속 광고 영상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플랫폼 특성에 맞게 최적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카드에 미친 사람들’에서는 LOCA의 주요 카드 혜택을 다섯 명의 캐릭터로 표현했다. 마케팅, 수학, 빅데이터 분석, 금융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Team LOCA(팀 로카)’가 지금까지는 볼 수 없었던 최고의 혜택을 제공하는 '선 넘은 카드'를 만드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특히 배우 조정석, 김응수, 김동희, 이주영, 진경을 캐스팅해 각 인물의 특성에 맞는 스토리와 마치 한편의 영화를 보는 것 같은 콘셉트로 주목을 받았다. 실제 버스 티저 광고와 예고편을 본 소비자들은 곧 개봉할 영화로 착각하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날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롯데카드의 브랜드 가치를 우리만의 방식으로 담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