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OLED TV, 업계 최초 ‘눈부심 없는 디스플레이’ 검증 획득

LGD OLED, 블루라이트·플리커 프리 등 눈 건강 3대 요소 인증 유일 TV

2021-03-31     한설희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디스플레이는

LG디스플레이는 OLED TV 패널이 업계 최초로 글로벌 안전인증기업 UL로부터 ‘눈부심 없는 디스플레이(Discomfort Glare Free)’ 검증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눈부심은 심한 밝기 차이로 느끼는 불편함으로, 어두운 침실에서 밝은 스마트폰을 볼 때 느끼는 눈시림 등이 대표적이다. 

UL은 국제조명위원회(CIE)가 공인한 눈부심 평가법인 ‘UGR(Unified Glare Rating)’을 기준으로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LG디스플레이의 OLED TV 패널 전 모델은 검증 기준치를 만족시켰다. UL은 침실 스탠드 조명 정도 밝기(70룩스)부터 맑은 날 실내 창가 정도의 밝기(300룩스)까지, TV 시청 UGR이 22이하일 경우 마크를 발급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간접 조명 위주의 북미·유럽과 직접 조명 비중이 높은 아시아의 다양한 환경에서 편안하게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강조했다.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글로벌 인증기관으로부터 눈 건강 주요 요소인 △낮은 블루라이트 △플리커 프리 △눈부심 없는 디스플레이 등을 모두 획득한 TV 패널은 OLED TV가 유일하다.

오창호 LG디스플레이 TV사업부장 부사장은 “OLED는 까다로운 글로벌 기관으로부터 가장 눈에 편안하고 안전한 디스플레이임을 인정받았다”며 “이번 검증으로 눈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OLED TV를 선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