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오늘] WK뉴딜국민그룹, 전북도에 덴탈마스크 기탁…군산시, 2021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모집

2021-04-12     박근홍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WK뉴딜국민그룹, 전북도에 코로나19 극복 마스크 기탁

전라북도는 지난 9일 WK뉴딜국민그룹이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덴탈마스크 100만 장(약 1억5000만 원 상당)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해 기탁된 이번 마스크는 도내 14개 시·군 선별진료소, 요양병원 종사자와 이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배분될 예정이다.

전북도 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를 기탁한 WK뉴딜국민그룹에 감사하다"며 "최근 도내에 원인을 알 수 없는 집단감염이 이어지고 있어 매우 엄중한 상황으로, 강화된 방역수칙 준수와 코로나19 선제적 진단검사 등 도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군산시, '2021년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모집

군산시는 오는 30일까지 '2021년 어린이·청소년의회'를 이끌 제6기 어린이·청소년의원을 공개모집한다고 12일 전했다.

신청 대상은 지역 내 거주하는 12~19세 어린이·청소년들로, 학교 또는 학교밖 아동 등이 해당된다. 희망자는 시 홈페이지에서 고시공고를 참고해 필요한 서류를 작성한 후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발된 어린이·청소년 의원은 아동권리 실태조사, 포토보이스 활동, 정책제안, 조례개정 등 활동을 통해 지역 어린이·청소년 정책의 실효성 제고와 권익증진에 기여하게 된다.

군산시 측은 "지역 어린이·청소년들이 직접 자신과 관련한 정책을 제언하고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아동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청소년의회 운영을 통해 아동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아동친화도시 군산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