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의류관리 캠페인 영상 1억뷰 돌파

영국·프랑스 등 10개국서 누적 조회 1억뷰 돌파 한국광고주협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

2021-04-13     한설희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LG전자는 환경을 생각한 글로벌 의류관리 캠페인 영상이 유튜브 누적 조회 1억뷰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 9월부터 ‘올바른 의류관리 습관을 통해 환경보호에 참여하자’는 글로벌 캠페인(#careforwhatyouwear)을 실시하고 있다. LG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의 건강한 삶 △더 나은 사회 구현 △제품의 환경영향 저감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해당 캠페인을 소개하는 온라인 영상은 영국·프랑스·독일·스페인·이탈리아·스웨덴·덴마크·그리스·폴란드·러시아 등 10개국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LG전자는 매년 유럽에서 버려지는 의류가 580만 톤에 달한다는 유럽환경청 통계를 기반으로 해당 영상에서 △옷을 잘 관리하고 △유행이 지난 옷은 리폼하고 △입지 않는 옷은 물려주는 행동을 실천할 것을 강조했다. 

이 영상은 최근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제29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LG전자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해 11월 프리미엄 패션 온라인 쇼핑몰 ‘네타포르테’와 함께 13종의 친환경 의류를 한정판 출시했다. 해당 의류는 드라이클리닝 필요 없이 세탁기·건조기·스타일러만으로 관리할 수 있다.

LG전자의 인공지능 DD(Direct Drive)세탁기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재질에 따라 옷감을 보호한다. LG 트루스팀은 탈취와 살균, 옷감 주름 완화에 효과적이다. 또한 스타일러는 매일 빨 수 없는 옷들을 깔끔하고 깨끗하게 입을 수 있도록 해준다. 스타일러에 탑재된 독자 기술 ‘무빙행어’는 옷을 1분에 최대 200회 털어줘 미세먼지와 생활 구김을 제거한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의류관리가전의 선두주자로서 고객들이 환경 보호를 실천하면서도 편리하게 옷을 관리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