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원희룡 “보수에 신뢰, 중도에 지지받는 내가 대통령 적임자”

이재명, 경선연기론에 “원칙대로 하면 조용하고 합당” 민주당 초선 “靑에 ‘최소 1명 낙마’ 권고 전달해야”

2021-05-12     정진호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정진호 기자]

 

원희룡 “보수에 신뢰, 중도에 지지받는 내가 대통령 적임자”


원희룡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12일 “보수의 신뢰를 받으면서 중도의 지지를 얻어낼 수 있는 후보는 바로 나”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원 지사는 이날 당내 초선 모임인 ‘명불허전 보수다’ 초청 강연에서 “지난 보궐선거에서 보수의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중도 후보 안철수, 중도의 지지를 받는 보수 후보 오세훈 중에서 누가 승리하는지 지켜본 바 있다”며 이 같이 주장했다.

 

이재명, 경선연기론에 “원칙대로 하면 조용하고 합당”


이재명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2일 더불어민주당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대선 경선 연기론에 대해 “원칙대로 하면 제일 조용하고 합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지사는 이날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비주거용 부동산 공평과세 실현’ 정책 토론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당내에서 경선 연기론 이야기가 계속 나온다’는 질문에 이 같이 답했다.

 

민주당 초선 “靑에 ‘최소 1명 낙마’ 권고 전달해야”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초선 의원들이 12일 부적격 논란이 제기된 장관 후보자에 대한 부적격 제안을 청와대에 전달할 것을 당 지도부에 요구하기로 했다.

민주당 초선 의원 모임 ‘더민초’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는 고영인 의원은 이날 전체회의에서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노형욱 국토교통부·박준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논의한 결과 이 같은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