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서 라방 플랫폼 출시 ‘깜짝 행보’…뉴저지 전용 스튜디오까지

실시간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더업그레이드’…제품 소개부터 판매까지

2021-05-25     한설희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LG전자는 미국에서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제품을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더업그레이드(The Upgrade)’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LG전자는 미국법인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질문에 응답하며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첫 라이브 방송은 미국 현지시간 26일 오후 1시에 시작되며, 인기 유튜브 채널 ‘왓츠인사이드(What’s Inside?)‘의 댄(Dan)과 링컨(Lincoln)이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선 △LG 워시타워 △인스타뷰 냉장고 △올레드 TV △그램 노트북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무선청소기 등이 소개될 계획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최근 고객들이 비대면 쇼핑을 선호하고, 실시간으로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길 원하는 것에 착안해 새 플랫폼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LG전자는 지난해 입주한 미국 뉴저지 신사옥에 더업그레이드 플랫폼을 위한 전용 스튜디오도 설치했다. 모든 콘텐츠는 이곳에서 촬영되며 미국법인의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부사장은 “뉴노멀 시대에 맞춰 온라인으로 고객과 실시간 소통하는 더업그레이드 플랫폼을 통해 고객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