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유플러스, 스마트팩토리 산학협력 체결…KT 게임박스, 애플 위한 iOS 버전 개시

LGU+, 한국폴리텍VII대학과 협약 체결…연구·사업기회·커리큘럼 등 협업 SKT, ‘티다 디즈니 스페셜 에디션’ 출시…1억원 상당 경품 등 파격 혜택 KT, 클라우드게임 ‘게임박스(GameBox)’ iOS버전 서비스 개시…접근성↑

2021-06-01     한설희 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유플러스는

LG유플러스, 한국폴리텍VII대학과 스마트팩토리 산학협력 체결

LG유플러스는 한국폴리텍VII대학 창원캠퍼스와 ‘스마트팩토리 산업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스마트팩토리 산업활성화를 위한 공동 연구 △스마트팩토리과 커리큘럼 개발 △경상남도 신규 사업기회 발굴 시 상호협력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또한 한국폴리텍VII대학에 자사 VR모의면접 솔루션도 지원할 예정이다.

조원석 LG유플러스 신사업그룹장 전무는 “지능형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위한 산학 공동연구를 통해, 경남지역에서 새 사업기회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며 “한국폴리텍VII대학과 협력관계를 구축해 스마트팩토리 산업을 선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해 LG 계열사 30여곳과 발전·제철 관련 사업장 70여곳에 5G MEC와 AI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했다. 올해는 전라남도청·한국산업단지공단 등에 스마트 산단도 구축한다. 

SK텔레콤은

SK텔레콤, 6월 T다이렉트샵 ‘곰돌이 푸 이벤트’ 진행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6월동안 ‘티다 디즈니 스페셜 에디션’과 ‘T다이렉트샵 Big5 혜택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SK텔레콤이 이날 T다이렉트샵에서 공식 출시한 디즈니 에디션은 레디백(다용도 가방) 패키지 한정판 상품으로, △아이폰 12 미니 128G 화이트 △곰돌이 푸 맥세이프 충전기 △곰돌이 푸 데코 세트(폰 케이스·카메라 스티커·폰 스트랩) △곰돌이 푸 커스텀 스티커 등으로 구성됐다. 곰돌이 푸 굿즈는 이번 에디션을 위한 특별 제작 상품이다. 

SK텔레콤은 이달 내 신한 파인애플카드로 해당 에디션을 24개월 할부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 5만 원 캐시백 등 최대 41만 원의 할인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또한 ‘T다이렉트샵 Big5 혜택 페스티벌’을 통해 △티다팩 최대 10배 지급 △1억 원 상당 경품 추첨 이벤트 △롯데텔로카드 신규 발급 혜택 △쓰던 폰 최대 보상 △한정판 콜라보 T기프트 등을 제공한다.

티다팩은 SK텔레콤이 지난 5월 출시한 온라인 전용 무료 혜택으로, 티다팩에 가입한 고객들은 △배달의민족 △CU △11번가 △원스토어 등 4개 제휴처 중 한 곳을 선택해 요금제에 따라 최대 1만 5000원 상당의 쿠폰을 12개월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티다팩 이벤트를 통해 기존 혜택의 2배와 10배를 지급한다. 이벤트에 응모한 선착순 2만명은 기존 금액의 2배가 증정되며, 추첨으로 선정된 100명은 기존 금액의 10배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밖에도 △아이폰12 △갤럭시 Z폴드2 △Z플립 5G 등 총 13가지 단말기 기종을 구매·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반얀트리 호텔 서울 남산 풀 스위트 △애플워치 에르메스 △XBOX Series X △롯데텔로 카드 신규 발급 혜택 등을 제공한다. 

KT는

KT 게임박스, iOS 버전 론칭…신형 아이패드 프로로 게임박스 가능 

KT는 자사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의 iOS 버전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일 밝혔다.

게임박스는 월 4950원의 이용료로 120여 종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다. 클라우드 서버에서 게임을 구동하기 때문에, 별도의 콘솔이나 게임용 고사양 PC 없이도 스마트폰·IPTV·PC로 최신 게임들을 재생할 수 있다.

KT는 디바이스로 경계를 넓히기 위해 이번에 iOS 버전을 새롭게 출시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사파리’ 웹브라우저를 통해 게임박스 사이트에 접속하면 된다. 홈 화면에 게임박스 바로가기를 추가하면 최적화된 게임 화면으로 이용 가능하며, IPTV나 PC에서 즐기던 게임을 애플 디바이스에서 바로 이어가는 ‘심리스(Seamless)’ 기능도 제공된다.

KT는 iOS 서비스 개시 기념으로 이날부터 오는 15일까지 △아이패드 프로 12.9(5세대) △아이패드 프로 11(3세대) 신규 개통 고객들에게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들은 간단한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전원 ‘게임박스 1개월 무료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해당 고객들은 게임박스 회원에 가입할 경우 추첨을 통해 레이저사의 ‘iOS용 게임패드’가 지급된다.

홍재상 KT 신규서비스P-TF장 상무는 “게임박스의 iOS 버전 론칭으로 이용자들이 더욱 다양한 디바이스로 고사양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디바이스와 콘텐츠 다양화를 통해 클라우드 게임 이용환경을 지속 업그레이드 하겠다”고 전했다.